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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에서 바라본)중국 물류

2010년 중국의 물류시장은 1,200조 원에 달하며, 향후 발전 가능성도 매우 크다. 이미 미국과 유럽의 수많은 글로벌 물류기업들이 중국의 발전 가능성을 예측하여 대륙에 진출했지만, 아직은 물류 산업을 대표할 만한 기업이 보이지 않고 있다. 이에 반해 중국 내 로컬 물류기업들은 물류 시장의 재편을 통한 규모의 대형화로 점차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2020년에는 중국계 대형 물류기업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책은 물류업체의 중국 진출 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중국 경제 발전과 주요 정부 정책을 살펴보면서, 물류 인프라와 중국 물류의 특징을 연계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중국 성장 전략의 변화에 따른 중국 물류의 도전과 미래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또한 마지..
2010년 중국의 물류시장은 1,200조 원에 달하며, 향후 발전 가능성도 매우 크다. 이미 미국과 유럽의 수많은 글로벌 물류기업들이 중국의 발전 가능성을 예측하여 대륙에 진출했지만, 아직은 물류 산업을 대표할 만한 기업이 보이지 않고 있다. 이에 반해 중국 내 로컬 물류기업들은 물류 시장의 재편을 통한 규모의 대형화로 점차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2020년에는 중국계 대형 물류기업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책은 물류업체의 중국 진출 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중국 경제 발전과 주요 정부 정책을 살펴보면서, 물류 인프라와 중국 물류의 특징을 연계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중국 성장 전략의 변화에 따른 중국 물류의 도전과 미래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또한 마지막 부분에서는 물류비 절감과 배송 리드타임 단축을 위해 글로벌 물류업체들이 현장에서 직접 적용하고 있는 개선 사례들을 요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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