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3 0 0 0 6 0 10년전 0

(회사 7년차를 위한)관리자수칙 66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서 이 책은 관리자가 가져야 할 태도와 인간관계, 그리고 자기 성찰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 줄 것이다. 몰론 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모든 내용을 이 책이 담지는 못하지만, 관리자라면 그리고 앞으로 관리자를 꿈 꾼다면 최소한 ‘관리자의 역할이 이런 것이구나’ 라는 생각을 갖도록 만들어 줄 것이다.첫 번째는 관리자의 태도에 관한 이야기이다. 가장 기본적인 이야기면서 회사의 성과에 기여하기 위해서, 관리자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 그리고 회사 생활에서 스스로의 만족감을 얻기 위해서 필요한 능력이자 역량이라고 할 수 있다.두 번째는 관리자와 부하직원과의 관계 구축에 관한 이야기이다. 윽박지르고 겁주고 협박해서 조직의 성과를 이루는 관리자는 그 관리자의 신분이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
관리자의 역할에 대해서 이 책은 관리자가 가져야 할 태도와 인간관계, 그리고 자기 성찰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 줄 것이다. 몰론 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모든 내용을 이 책이 담지는 못하지만, 관리자라면 그리고 앞으로 관리자를 꿈 꾼다면 최소한 ‘관리자의 역할이 이런 것이구나’ 라는 생각을 갖도록 만들어 줄 것이다.첫 번째는 관리자의 태도에 관한 이야기이다. 가장 기본적인 이야기면서 회사의 성과에 기여하기 위해서, 관리자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 그리고 회사 생활에서 스스로의 만족감을 얻기 위해서 필요한 능력이자 역량이라고 할 수 있다.두 번째는 관리자와 부하직원과의 관계 구축에 관한 이야기이다. 윽박지르고 겁주고 협박해서 조직의 성과를 이루는 관리자는 그 관리자의 신분이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관리자는 위에서 끌어주고 아래에서 밀어주어야 유지되는 신분이다. 이 원칙을 무시하고 부하직원을 마치 머슴이나 비용 발생의 원천으로 생각을 하는 관리자가 있다면 스스로 파멸의 길을 자초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부하직원과의 관계에서는 생각의 유연성이 필요하다. 그 유연성을 어떻게 가질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와 부하직원의 육성에 있어서 필요한 단호함의 모습을 어떻게 가질 것인지에 대한 이야기로 채워져 있다.세 번째는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는 리더십 발현의 방법이다. 나를 먼저 생각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나의 입장이 아닌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모든 행동을 한다면,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는 리더십이 발현될 수 있다. 회사의 자리에 연연해서 회사의 성장에 걸림돌이 됨에도 불구하고 복지부동한다면 회사도 개인도 망하게 될 수 밖에 없다. 관리자 스스로가 자신보다 더 뛰어난 사람들로 회사를 가득 채우면 자신의 자리에서 쫓겨나는 결과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회사가 더욱 발전함으로써 관리자도 스스로 성장할 수 있다는 철학이 필요하다. 이러한 역지사지의 이야기와 그 과정에 대한 이야기에 세 번째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똑바로 선 관리자가 있다면, 그 조직이 똑바로 서게 된다. 짐 콜린스의 말처럼 버스에 태울 사람만 태운다면 다른 장애물이 있더라도 그 버스는 목적지에 도달하게 된다. 버스에 탄 사람들은 누가 지시를 하지 않더라도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스스로 행동을 하기 때문이다. 이제 관리자로서 스스로의 목표를 만들어 행동으로 보여 주어야 한다. 스스로의 목표를 만들고 행동을 하는 모든 관리자에게 이 책을 바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