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8 0 0 0 1 0 10년전 0

(다국어 요리백과)행복반찬

5개국어로 소개하는 행복한 다문화 요리 소통 한국어ㆍ일본어ㆍ중국어ㆍ몽골어ㆍ베트남어 병기 사람과 친숙해지는 가장 좋은 소통법은 음식을 함께 나누는 일이다. 그만큼 음식은 문화를 이해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결혼이주여성들은 대부분 한국 사회 적응의 어려움으로 음식문화를 꼽는다. 부족한 한국음식 솜씨에서 이어지는 문화 부적응은 가족관계의 큰 갈등 요인으로 작용한다. 나아가 한국어가 익숙지 않은 상황에서 한국어로 된 요리책을 따라하며 겪는 어려움은 당사자가 아니면 알 수 없을 고충이다. 『다국어 요리백과 행복반찬』은 이러한 다문화가정의 문제점과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출간되었다. 한국의 요리법을 결혼이주여성들의 5개 국어로 수록한 이 책은 음식의 이질감에서 오는 그들의 부적응을 최소화하는 데 일..
5개국어로 소개하는 행복한 다문화 요리 소통
한국어ㆍ일본어ㆍ중국어ㆍ몽골어ㆍ베트남어 병기
사람과 친숙해지는 가장 좋은 소통법은 음식을 함께 나누는 일이다. 그만큼 음식은 문화를 이해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결혼이주여성들은 대부분 한국 사회 적응의 어려움으로 음식문화를 꼽는다. 부족한 한국음식 솜씨에서 이어지는 문화 부적응은 가족관계의 큰 갈등 요인으로 작용한다. 나아가 한국어가 익숙지 않은 상황에서 한국어로 된 요리책을 따라하며 겪는 어려움은 당사자가 아니면 알 수 없을 고충이다.
『다국어 요리백과 행복반찬』은 이러한 다문화가정의 문제점과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출간되었다. 한국의 요리법을 결혼이주여성들의 5개 국어로 수록한 이 책은 음식의 이질감에서 오는 그들의 부적응을 최소화하는 데 일조한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로 나누어 각 계절에 맞는 요리법을 구성해 편의를 도모한 것도 큰 장점이다.
매우 쉬운 반찬 조리법부터 손님 접대에 어울릴 만한 요리까지, 다문화가정 주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으며, 가족 건강에 꼭 필요한 식생활 지식까지 두루 일러주어 원활한 음식문화, 나아가 이주여성의 한국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