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U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074
0
0
0
3
0
10년전
0
(탁월한 인재로 키워주는)누구나 강사 되기
PDF
구매시 다운가능
242p
8.9 MB
경영일반
송민열
이담북스
모두
이 책은 한 개인이 탁월한 인재로 성장함과 동시에 조직의 지식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사원부터 사장까지 누구나 강사가 되어야 한다는 당위성을 알리고, 강의의 기본기를 익혀 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널리 전파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누구든지 강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일러주고 강의 기본기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안내서를 제공했다. 1장에서는 사원부터 사장까지 누구나 강사가 될 것을 제안한다. 강의는 특정한 사람들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고 강사가 되어야 하는 이유를 보여줄 것이다. 2장에서는 강사가 되기 위한 기본에 대해 다룬다. 누구나 강사가 되는 방법은 강의 기본기를 잘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연습과 실천을 반복하는 것이다. 3장에서는 강의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8,400
원 구매
목차
62
소개
저자
댓글
0
누구나 강사 되기
프롤로그 누구나 강사 되기 제안
제1장 사원부터 사장까지 누구나 강사가 되자
1. 강의는 특정한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2. 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고, 강사가 되어야 한다
3. 강의는 사원들의 전문성을 키워준다
4. 강의는 프레젠테이션ㆍ소통 능력을 향상시킨다
5. 강의는 사원들을 행복하게 한다
6. 강의는 사장을 행복하게 한다
7. 강의는 지식경영을 실천하게 하는 촉진제이다
8. 강의는 현장교육의 효과를 높여준다
제2장 누구나 강사가 되기 위한 기본
1. 강의 기본기의 바탕이 되는 모형-교수체제개발
2. 누구나 강사가 되기 위한 강의 기본기-강의활동모형
3. 강사는 자신의 역할을 알고 있어야
4. 강사가 되려면 이러한 태도를 갖추어야
5. 강사가 되는 과정은?
제3장 강의 준비는 이렇게
1. 먼저 학습자(People)에 대해 알아보아야
2. 강의하는 목적(Purpose) 점검하기
3. 강의 장소(Place)는 사전에 확인해야
4. 강의 설계는 강의 준비의 핵심
5. 관심 끄는 강의 제목 만들기
6. 학습목표는 강의의 방향을 제시
7. 강의 내용 선정하고 배열하기
8. 효과적인 강의 전체내용 구성법
9. 강의 전개 내용 콘셉트 배열법
10. 강의 방법은 강의식을 기반으로 혼합하여
11. 효과적인 강의 전략을 수립하라
12. 교보재 활용도 전략적으로
13. 리스크조치 계획도 필요하다
14. 교재 개발도 명품으로
15. 효과적인 교재 제작 요령
16. 교안은 강의 슬라이드와 함께
17. 강의 준비의 마침표는 리허설로 찍는다
제4장 효과적인 강의 실시하기
1. 강사의 외모와 표정 갖추기
2. 강사의 자신감 키우기
3. 목소리의 크기와 발음
4. 강사의 자세, 제스처, 시선처리는 이렇게
5. 도입부가 잘되어야 강의 전체가 잘된다
6. 주의력을 집중시키는 방법
7. 알기 쉽게 설명하기
8. 이야기로 꾸미는 드라마기법
9.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기법
10.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는 질문화법
11. 기타 교보재 사용하기
12. 토론식 강의 진행하기
13. 종결부 진행은 요약ㆍ정리와 함께 인상적으로
제5장 피드백을 통한 강의 업그레이드
1. 강사 자신에 대해 평가하기
2. 반응도 평가 체크하기
3. 강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방법들
에필로그 누구나 강사 되기를 조직의 학습문화로!
부록 강의설계ㆍ피드백을 위한 도구 양식
1. 3P 분석 체크리스트
2. 강의 설계서
3. 강의평가 셀프체크리스트
4. 강의피드백 체크리스트(실습강의용)
참고문헌
교육프로그램 안내
저작권 공지
이 책은 한 개인이 탁월한 인재로 성장함과 동시에 조직의 지식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사원부터 사장까지 누구나 강사가 되어야 한다는 당위성을 알리고, 강의의 기본기를 익혀 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널리 전파하는 데 그 목적을 두었다. 누구든지 강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일러주고 강의 기본기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안내서를 제공했다.
1장에서는 사원부터 사장까지 누구나 강사가 될 것을 제안한다. 강의는 특정한 사람들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누구나 강사가 될 수 있고 강사가 되어야 하는 이유를 보여줄 것이다. 2장에서는 강사가 되기 위한 기본에 대해 다룬다. 누구나 강사가 되는 방법은 강의 기본기를 잘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연습과 실천을 반복하는 것이다.
3장에서는 강의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 다루고자 한다. 즉 강의활동모형의 1~3단계인 3P 분석, 강의 설계, 교보재 개발에 대한 지식과 기법들을 학습하게 될 것이다. 4장에서는 강의활동모형의 4단계인 강의 실시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법들을 학습하게 될 것이다. 즉, 강의 준비를 마친 후 실제 강단에 서서 강의를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한 여러 가지 기법들이다.
마지막 5장에서는 강의활동모형의 5단계인 강의피드백에 대해서 학습하게 될 것이다. 강사 자신에 대해 평가하기, 반응도 평가 체크하기, 강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방법들에 대한 학습을 돕는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한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