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6 0 0 0 1 0 10년전 0

영상콘텐츠론

현재의 콘텐츠 산업과 관련해 가장 큰 문제는 자본 조달이고, 그 다음은 인력 양성 문제와 해외 마케팅이다. 중소·영세기업의 대부분이 콘텐츠 산업을 맡고 있기 때문에 자본이 부족하고, 문화 콘텐츠를 ‘예술’만으로 봤기 때문에 산업으로 크지 못하고 있다. 또한 인력 양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기관의 부재로 고급 인력 양성과 문화기술 관련 연구의 활성화가 활발하게 전개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산업적인 측면에서의 콘텐츠를 제작과 유통, 그리고 소비로 가치사슬을 구분하여 1부에서는 제작과 관련된 내용을, 2부에서는 영상 콘텐츠의 글로벌 유통과 관련된 내용을, 3부에서는 소비와 관련하여 수용자 관점에서 바라보는 내용을 안내한다. 저자는 그간 방송제작과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분야의 제작ㆍ영상문화ㆍ콘텐츠 산업과 관..
현재의 콘텐츠 산업과 관련해 가장 큰 문제는 자본 조달이고, 그 다음은 인력 양성 문제와 해외 마케팅이다. 중소·영세기업의 대부분이 콘텐츠 산업을 맡고 있기 때문에 자본이 부족하고, 문화 콘텐츠를 ‘예술’만으로 봤기 때문에 산업으로 크지 못하고 있다. 또한 인력 양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기관의 부재로 고급 인력 양성과 문화기술 관련 연구의 활성화가 활발하게 전개되지 못하고 있다.
이 책은 산업적인 측면에서의 콘텐츠를 제작과 유통, 그리고 소비로 가치사슬을 구분하여 1부에서는 제작과 관련된 내용을, 2부에서는 영상 콘텐츠의 글로벌 유통과 관련된 내용을, 3부에서는 소비와 관련하여 수용자 관점에서 바라보는 내용을 안내한다. 저자는 그간 방송제작과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분야의 제작ㆍ영상문화ㆍ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강의를 진행하면서, 꾸준히 변화하는 방송 환경 현상에 대한 이론과 방법론을 모색하는 가운데 수집된 자료를 중심으로 이 책을 저술하였다. 방송과 정책을 교육과 연구라는 두 가지의 축으로 꾸준히 연구해 온 결과물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