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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을 말하다

20세기 디자인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알아내 효율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기업의 이윤 수단의 한 과정으로 전개되었다.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제품이 잘 팔리게 하는 것은 이런 디자인 범주의 한 단편에 속한다. 21세기 디자인은 개개의 이익과 잘 조화되며 사회 구성원 전체에 공통된 이익을 추구하는 公共福祉로 자리 잡고 있다. 더 자유롭고 더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야한다는 문제를 안고 문화적 속성을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디자인은 대중의 생활문화에서 맑은 공기와 같은 존재로 필수화 되었다. 디자인의 힘으로 자신의 정체성과 내가 살고 있는 지역과 우리의 고장을 재생시켜 매력 덩어리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자기 자신이 자신을 소중히 여기기 않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디자인하지 않는다면 누가 만들어 줄 것인가? 신의 섭리..
20세기 디자인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알아내 효율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기업의 이윤 수단의 한 과정으로 전개되었다.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제품이 잘 팔리게 하는 것은 이런 디자인 범주의 한 단편에 속한다. 21세기 디자인은 개개의 이익과 잘 조화되며 사회 구성원 전체에 공통된 이익을 추구하는 公共福祉로 자리 잡고 있다. 더 자유롭고 더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가야한다는 문제를 안고 문화적 속성을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 디자인은 대중의 생활문화에서 맑은 공기와 같은 존재로 필수화 되었다. 디자인의 힘으로 자신의 정체성과 내가 살고 있는 지역과 우리의 고장을 재생시켜 매력 덩어리로 만들어 보면 어떨까? 자기 자신이 자신을 소중히 여기기 않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디자인하지 않는다면 누가 만들어 줄 것인가? 신의 섭리에 따라 진행되는 것이 아이다. 우리들이 실천을 통해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다.디자인은 반복 활동을 통해 체화(體化)되는 것이다. 한번 익히면 시간이 갈수록 효율성이 높아진다. 누구나 연습하면 잘 할 수 있는 것이다.리더는 말했다. 디자인을 배우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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