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2 0 0 0 1 0 10년전 0

다문화 교육의 이론과 실제

우리 사회가 다문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각급 학교별로 다문화교육이 커다란 이슈(issue)가 되고 있다. 다문화교육 대상자에 대한 내실 있는 교육이 교육 정책의 지향점이 되고 있다. 다문화 가정의 자녀는 우리나라 국적을 가진 국제결혼 가정의 자녀는 물론, 우리나라에 장·단기 거주하는 외국인가정의 자녀, 불법체류자의 자녀까지도 포함한다. 이들은 모두 우리나라 학생들과 같이 동등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보장되어 있다. 이에 이 책은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특히 입문기인 초등학교 현장에서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다문화 교육의 이론과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이해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훌륭한 지침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 사회가 다문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각급 학교별로 다문화교육이 커다란 이슈(issue)가 되고 있다. 다문화교육 대상자에 대한 내실 있는 교육이 교육 정책의 지향점이 되고 있다. 다문화 가정의 자녀는 우리나라 국적을 가진 국제결혼 가정의 자녀는 물론, 우리나라에 장·단기 거주하는 외국인가정의 자녀, 불법체류자의 자녀까지도 포함한다. 이들은 모두 우리나라 학생들과 같이 동등한 교육을 받을 권리가 보장되어 있다.
이에 이 책은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특히 입문기인 초등학교 현장에서 가르치는 교사들에게 다문화 교육의 이론과 실제 적용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이해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훌륭한 지침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