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U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135
0
0
0
1
0
10년전
0
성과창출에서 보상까지 한 권으로 끝내주는 BSC
PDF
구매시 다운가능
467p
22.5 MB
경영일반
최봉학
이담북스
모두
BSC는 전략적 성과관리시스템으로 1992년, 로버트 캐플란 하버드대 교수와 컨설턴트인 데이비드 노턴 박사가 공동으로 창안한 경영혁신기법이다. 『포춘지』가 선정한 1,000대 기업 중 약 50%가 채택하고 있는 이 시스템은 글로벌한 환경에서 조직이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제시하고 있다. 이미 이전에 『(한 권으로 끝내주는 전략적 성과관리) BSC』를 저술한 바 있는 저자는 현업에서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막막해 하는 관리자, 경영자 등을 위해 개인의 성과창출과 조직의 성과창출 부분을 3부로 추가하면서 전체적으로 수정, 보완하였다. 단순한 이론서가 아닌 경영자가 성과관리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가이드북인 이 책은 실무자가 글로벌한 환경에서 조직 시스템 구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안내하고..
23,400
원 구매
목차
181
소개
저자
댓글
0
성과창출에서 보상까지 한 권으로 끝내주는 BSC
prologUe
제1부 BSC 개요
1. BSC 개요
1.1 전략적 성과관리(BSC)시스템의 이해
1.2 전략적 성과관리(BSC)시스템의 정의
1.3 전략적 성과관리(BSC)시스템의 구성요소
1.4 전략 집중형 조직(SFO)
2. 성과평가제도
2.1 공공 부문 평가제도의 역사
2.2 정부업무평가기본법의 주요 내용
2.3 정부 산하 기관 경영평가
2.4 지방자치단체의 평가제도
3.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의 비교
3.1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의 비교
3.2 공공 부문의 특성
3.3 공공 부문의 BSC모델
3.4 민간 부문의 특성
4. 언론보도 자료
4.1 A급과 F급의 직원의 차이(인터뷰 자료)
4.2 日‘최강 삼성 비결은 철저한 능력주의 인사시스템’
4.3 KAIST 서남표 개혁
5. BSC를 도입하는 이유
5.1 전략의 달성촉진
5.2 균형된 성과평가
5.3 책임경영의 구현
5.4 조직변화의 촉진
5.5 의사소통의 활성화
5.6 신뢰도 확보
6. BSC 도입 성공 포인트
6.1 BSC 구축 단계 성공 체크 포인트
6.2 BSC 활용 단계 성공 체크 포인트
제2부 BSC 구축
Ⅰ 단계 준비단계
1. 선행분석
1.1 선행분석
1.2 선행분석 절차
1.3 외부 환경 분석
2. 프로젝트 계획 수립
2.1 프로젝트 범위
2.2 프로젝트 추진 일정
2.3 프로젝트 계획 수립
2.4 조직별 업무분장
2.5 프로젝트 관리
3. 변화관리
3.1 변화관리
3.2 변화에 대한 저항
3.3 변화관리 모델
Ⅱ 단계 : 가치체계 구축단계
4. 가치체계
4.1 미션
4.2 비전
4.3 가치
4.4 관점
4.5 전략목표
4.6 가치체계 도출과정
4.7 가치체계 도출결과
4.8 가치체계 사례
5. Value-Chain
5.1 Value-Chain의 개념
5.2 Value-Chain의 필요성
5.3 Strategy & Value-Chain
6. 관점
6.1 관점의 정의
6.2 관점의 종류
6.3 관점설정 프로세스
6.4 관점별 개념
6.5 관점 검토 사항
6.6 관점 적절성 검토
7. 전략목표
7.1 전략목표의 정의
7.2 전략목표의 개발
7.3 전략목표 설정 프로세스
7.4 전략목표 수립절차
7.5 전사전략목표 도출과정
7.6 전략정렬 피라미드
7.7 전략목표 수립 체크 포인트
7.8 전략목표 사례
7.9 전략목표 선정 기준
8. 전략체계도(Strategy Maps)
8.1 전략체계도의 개발
8.2 전략체계도의 개념
8.3 4가지 관점
8.4 전략체계도의 용도
Ⅲ 단계 BSC 개발단계
9. 성과목표의 도출
9.1 BSC의 구조적 이해
9.2 성과목표란
9.3 성과목표 도출 : 방법론
9.4 성과목표 개발원칙
10. 성과지표
10.1 성과지표란
10.2 성과지표의 분류
10.3 성과지표의 분류법
10.4 조직단위별 성과지표 설정방향
10.5 성과목표, 성과지표 도출 방법론
10.6 성과지표 간의 가중치 및 우선순위 도출: AHP
10.7 측정된 결과에 대한 효율성이나 타당성 검증
10.8 성과목표 개발과정
10.9 성과지표 설정 시의 체크 포인트
10.10 성과지표의 속성 유형
10.11 성과지표의 유형
11. 이니셔티브
11.1 이니셔티브란?
11.2 이니셔티브의 작성방법
12. 캐스케이딩
12.1 캐스케이딩이란
13. 지표정의서
13.1 지표정의서
13.2 계량지표와 비계량지표
14. 성과평가와 보상
14.1 BSC와 성과평가
14.3 역량평가
14.4 평가시스템의 설계원칙
14.5 평가시스템의 성공 요건
14.6 평가의 오류
15. BSC와 보상
15.1 성과보상의 원칙
15.2 국내 기업의 성과주의 보상체계의 도입 현황
15.3 성과주의 보상체계 운영상의 문제점
15.4 성과보상의 대표적 형태
15.5 성과보상과 BSC
15.6 BSC와 보상의 연계 방안
15.7 이익 배분
15.8 BSC 평가와 보상을 연결할 때 고려해야 할 핵심 원칙
15.9 성공적인 성과보상 운영을 위한 전제 조건
15.10 성과보상제도 운영의 기대효과 및 시사점
15.11 사례 교육인적자원부의 성과평가
15.12 평가결과 활용
15.13 사례2 KOTRA BSC 평가
Ⅳ 단계 BSC 운영단계
16. 운영계획 수립
16.1 세부운영계획 수립
17. 마스터플랜 수립
17.1 BSC 도입단계
17.2 BSC 운영단계
17.3 일상적인 BSC 활동단계
18. 시스템 구축
18.1 BSC 시스템 구축 프로세스
18.2 변화를 시도하는 기업이나 조직 지켜야 할 8가지 원칙
18.3 실무경험에 의한 핵심성공요인
18.4시스템 구성도
18.5 아키텍처 구성도
18.6 시스템 권장사항
18.7 업무구성도
18.8 시스템의 주요 기능
18.9 세부 단계별 주요 활동
18.10 BSC 시스템 구축 프로세스
제3부 성과창출
1. 일과 성과
1.1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긍정의 힘
1.2 잘살려면 일을 잘해야 한다
1.3 일과 성과
1.4 Do right thing & Do thing right의 전제조건
2. 태도와 습관
2.1 장애를 극복하는 법
2.2 성공하는 인생
3. 개인의 성과창출
3.1 비전이 있어야 한다
3.2 열정이 있어야 한다
3.3 태도와 습관이 좋아야 한다
3.4 자기발전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학습해야 한다
3.5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러야 한다
4. 기업의 성과창출
4.1 한전사례
4.2 자기주도형 인간 vs 종속형 인간
4.3 혁신에 방해되는 4가지 장벽
4.4 도전
4.5 기업의 목표
4.6 조직의 성과창출
5. 공기업의 성과창출
5.1 고객의 Needs와 Wants를 읽어라
5.2 공기업이 생존하는 법
제4부 부록
부록 1 BSC용어사전
부록 2 측정과 척도
부록 3 AHP활용사례
부록 4 BSC 참고서적 및 관련 논문
부록 5 지표사전
부록 6 BSC 관련 인터넷 사이트
저작권 공지
BSC는 전략적 성과관리시스템으로 1992년, 로버트 캐플란 하버드대 교수와 컨설턴트인 데이비드 노턴 박사가 공동으로 창안한 경영혁신기법이다. 『포춘지』가 선정한 1,000대 기업 중 약 50%가 채택하고 있는 이 시스템은 글로벌한 환경에서 조직이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제시하고 있다.
이미 이전에 『(한 권으로 끝내주는 전략적 성과관리) BSC』를 저술한 바 있는 저자는 현업에서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막막해 하는 관리자, 경영자 등을 위해 개인의 성과창출과 조직의 성과창출 부분을 3부로 추가하면서 전체적으로 수정, 보완하였다.
단순한 이론서가 아닌 경영자가 성과관리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가이드북인 이 책은 실무자가 글로벌한 환경에서 조직 시스템 구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안내하고 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한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