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U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948
0
0
0
4
0
10년전
0
글로벌 자동차기업에 부품 수출하기
PDF
구매시 다운가능
227p
10.8 MB
경제일반
조병휘
한국학술정보
모두
본서에서는 글로벌 완성차업체에 자동차부품을 납품하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었지만 다른 산업분야의 글로벌기업도 부품을 구매하는 방식은 유사하다. 따라서 여기에 소개된 ‘글로벌 기업에 자동차부품 수출하기’는 산업을 불문하고 글로벌 기업에 부품을 수출하는 데 원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점에서 본서는 지금까지 발행되어 온 무역실무 혹은 해외세일즈 방식을 소개하는 저서에 비해 한 발 앞선 시각을 제공한다. 총 4개의 주요 부분으로 구성된 이 책의 제1부에서는 점차 비중을 넓혀가며 우리나라의 수출을 이끌고 있는 부품수출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자동차기업의 아웃소싱 확대와 공급사슬관리에 대해 살펴본다. 제2부와 제3부에서는 글로벌 자동차기업에 부품을 공급하기 위한 실무를 중점으로 다루었다. 그 중 제2부에서..
10,800
원 구매
목차
55
소개
저자
댓글
0
글로벌 자동차기업에 부품수출하기
PROLOGUE
01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공급망에 참여하기
1. 이제는 부품 수출 시대
가. 우리나라의 수출을 이끄는 부품 산업
나. OECD 국가의 부품교역 증가세 빨라
2. 개별 기업이 아닌 산업 Network의 경쟁력이 중요한 시대
가. 아웃소싱을 통한 경쟁력 제고 전략
나. 글로벌 네트워크는 경쟁력의 원천
3. 글로벌 기업의 SCM에 참여하기 위한 부품기업의 역량
가. 독립된 기업으로서의 장기적인 경쟁력 보유
나. SCM 전체의 경쟁력 제고능력
다. 일회성 납품업체가 아닌 파트너기업
4.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구매 전략
가. 글로벌 자동차업계 경쟁구도의 변화
나. 유럽 자동차 기업의 구매전략
02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예비공급업체 등록
1.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예비공급업체 선정
가. 자동차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참여
나. 글로벌 자동차 기업과 부품공급기업의 관계
다.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예비공급업체 선정
2. 예비공급업체로 등록하기
가. 제1단계: 부품공급업체 홍보
나. 제2단계: 예비공급업체 등록
3. 공급업체 선정을 위한 평가
가. 장기적 사업파트너로서의 적합성 평가
나. 예비공급업체 평가항목
4. 글로벌 자동차 기업 구매책임자와의 비즈니스 관계 개발
가. 꾸준한 접촉 그러나 지나친 압박은 금물
나. 대면 상담 시에는 뭔가 새로운 것 제시
다. 선물 및 접대에 대한 제한
03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 부품 공급하기
1.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부품 구매 프로세스
가. 제1단계: 부품 구매전략 수립
나. 제2단계: 견적요청서(RFQ) 작성 및 발송
다. 제3단계: 견적서 평가
라. 제4단계: 공급업체 선정
2. 부품 구매 프로세스별 대응 전략
가. 글로벌 소싱과 선행구매
나. 부품 구매 프로세스
04 기회는 찾아왔고 방법은 있다
1. 기회는 찾아왔다
가. 한국 자동차부품의 경쟁력
나. 한-EU 및 한-미 FTA
2. 자동차부품 OEM수출의 장점/ 단점
가. A/S용 수출과 OEM용 수출
나. 자동차부품 OEM수출의 장점
다. 자동차부품 OEM수출의 단점
3.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 부품 공급방안
가. 정부의 지원제도(Support Measures) 최대한 활용
나. 주요 지원제도
다. 납품업체 선정기준에 부합하는 공급업체 역량배양
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장기 프로젝트로 추진
마. 신뢰하는 관계 구축은 필수
저작권 공지
본서에서는 글로벌 완성차업체에 자동차부품을 납품하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었지만 다른 산업분야의 글로벌기업도 부품을 구매하는 방식은 유사하다. 따라서 여기에 소개된 ‘글로벌 기업에 자동차부품 수출하기’는 산업을 불문하고 글로벌 기업에 부품을 수출하는 데 원용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점에서 본서는 지금까지 발행되어 온 무역실무 혹은 해외세일즈 방식을 소개하는 저서에 비해 한 발 앞선 시각을 제공한다.
총 4개의 주요 부분으로 구성된 이 책의 제1부에서는 점차 비중을 넓혀가며 우리나라의 수출을 이끌고 있는 부품수출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자동차기업의 아웃소싱 확대와 공급사슬관리에 대해 살펴본다.
제2부와 제3부에서는 글로벌 자동차기업에 부품을 공급하기 위한 실무를 중점으로 다루었다. 그 중 제2부에서는 예비공급업체로 등록하기 위한 실무를 다루었으며, 제3부에서는 글로벌 완성자동차기업의 부품구매 프로세스별 대응전략을 다루었다.
제4부에서는 우리나라 부품기업에 찾아 온 기회를 보다 잘 활용하기 위한 방안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정부의 각종 지원제도와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글로벌 완성차기업과 새로운 비즈니스관계를 수립하고자 하는 기업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한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