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U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002
0
0
0
1
0
10년전
0
교실 속 서각교육의 이해와 실제
PDF
구매시 다운가능
176p
5.5 MB
인문일반
이항녕·김현진
한국학술정보
모두
글로벌 지식사회에서는 창의성뿐 아니라 더불어 살 줄 아는 능력이 요구된다. 즉 ‘창의성’과 ‘인성’을 함께 갖춘 인재상을 요구하는 것이다. 창의성을 ‘새롭고 가치 있는 것을 만들어낼 수 있는 역량’이라고 정의한다면, 인성은 ‘창의성을 사회 속에서 의미 있게 발현시킬 수 있는 역량’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 2009 개정교육과정을 발표하였는데, 그 핵심은 창의ㆍ인성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이다.우리나라는 일찍이 강화도 선원사에서 서각의 뿌리가 되는 고려 팔만대장경을 제작하여 국민을 하나로 모은 자랑스러운 과거를 가지고 있다. 이는 현대 서각의 활성화로 이어져 오고 있는데, 오늘날의 서각은 단순히 글자를 새겨 칠하는 행위뿐만 아니라 書와 刻, 刻과 色, 문자조형의 결합을 통해 인간..
8,400
원 구매
목차
15
소개
저자
댓글
0
교실속 서각교육의 이해와 실제
머리말
Ⅰ창의ㆍ인성교육과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1. 2009 개정교육과정과 창의ㆍ인성교육
2.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Ⅱ서각교육의 이론적 고찰
1. 서각의 개념
2. 서각의 교육적 유용성
3. 창의적 표현능력을 신장시키는 서각 활동
Ⅲ서각교육의 실제
1. 서각교육 프로그램의 실제
2. 서각교육 프로그램 적용 사례
참고문헌
부록
저작권 공지
글로벌 지식사회에서는 창의성뿐 아니라 더불어 살 줄 아는 능력이 요구된다. 즉 ‘창의성’과 ‘인성’을 함께 갖춘 인재상을 요구하는 것이다. 창의성을 ‘새롭고 가치 있는 것을 만들어낼 수 있는 역량’이라고 정의한다면, 인성은 ‘창의성을 사회 속에서 의미 있게 발현시킬 수 있는 역량’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추어 교육과학기술부에서는 2009 개정교육과정을 발표하였는데, 그 핵심은 창의ㆍ인성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이다.우리나라는 일찍이 강화도 선원사에서 서각의 뿌리가 되는 고려 팔만대장경을 제작하여 국민을 하나로 모은 자랑스러운 과거를 가지고 있다. 이는 현대 서각의 활성화로 이어져 오고 있는데, 오늘날의 서각은 단순히 글자를 새겨 칠하는 행위뿐만 아니라 書와 刻, 刻과 色, 문자조형의 결합을 통해 인간의 원초적이고 순수한 감정을 표출하는 고차원의 종합예술로 성장하며 많은 미술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서각활동은 교육과의 접목을 통하여 문화예술교육의 영역에서 새롭게 자리 잡아 가고 있다.이 책은 창의ㆍ인성교육 및 문화예술교육에 관심과 실력을 갖춘 교사가 집필진으로 참여하여 제1부에서 2009 개정교육과정과 창의ㆍ인성교육의 이해 및 문화예술교육의 중요성을 소개하였고, 제2부에서는 서각교육의 이론적인 고찰, 제3부에서는 교실 속에서 이루어지는 서각교육 프로그램과 적용에 대한 창의ㆍ인성 수업 자료들을 소개한다. 창의ㆍ인성교육의 바탕을 이루는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인성과 창의성의 동반 상승을 기대한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한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