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0 0 0 0 3 0 10년전 0

(한 권으로 읽는)한국 고대사 강의

국사는 필자의 중?고등학교 시절만 해도 주요 교과목이었고, 대학시험이나 각종 고시 및 공무원시험에서 매우 중요시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수 년 전부터 정부에서는 국제화?세계화라는 명목하에 국사를 대학교 입시시험의 필수과목이나 각종 고시, 공무원시험 등에서 제외하였고, 이에 따라 일선 중?고등학교에서는 자연적으로 국사를 소홀히 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이에 따라 그 결과는 대학교 현장에서 부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대해 저자는 자신의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에게 국사를 학교에서 배운 적이 있었는지를 물었을 때 대부분의 학생들이 배우지 않았다는 대답을 받고 충격을 받은 일이 있었다고 이야기한다. 저자는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 학생들에게 한국의 고대사를 가르치면서 최대한 한글 위주로 하되 한자가 있어야 이해..
국사는 필자의 중?고등학교 시절만 해도 주요 교과목이었고, 대학시험이나 각종 고시 및 공무원시험에서 매우 중요시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수 년 전부터 정부에서는 국제화?세계화라는 명목하에 국사를 대학교 입시시험의 필수과목이나 각종 고시, 공무원시험 등에서 제외하였고, 이에 따라 일선 중?고등학교에서는 자연적으로 국사를 소홀히 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이에 따라 그 결과는 대학교 현장에서 부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대해 저자는 자신의 강의를 수강하는 학생들에게 국사를 학교에서 배운 적이 있었는지를 물었을 때 대부분의 학생들이 배우지 않았다는 대답을 받고 충격을 받은 일이 있었다고 이야기한다. 저자는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 학생들에게 한국의 고대사를 가르치면서 최대한 한글 위주로 하되 한자가 있어야 이해할 수 있는 보통명사 또는 고유명사 같은 것들을 보완적으로 삽입하고, 분량이 많지 않으면서도 한국고대사의 흐름을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으며 지루하지 않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을 펴내게 되었다.
대학생들이 한국고대사의 흐름을 이해하고, 평소 한국고대사에 관심이 있었던 일반인이나 중?고등학생 역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