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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기업의 활성화요인 : 거버넌스적 시각을 바탕으로

사회적 기업(Social Enterprise)은 더 이상 국가와 시장이 해결할 수 없는 경제위기와 사회적 양극화 해소를 위한 대안으로 최근 떠오르고 있다. 사회적 기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정부와 기업, 시민사회가 상호작용하는 거버넌스(Governance)가 전제되어야 한다. 그러나 한국사회에서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은 저조한 편이고, 선행연구 또한 이론적ㆍ선험적 연구에만 집중되어 있을 뿐 사회적 기업에 대한 실증적 연구는 부족한 편이다. 따라서 본서에서는 거버넌스적 시각에서 한국사회에 적합하고 지속가능한 정부와 기업 그리고 시민사회가 상호작용하는 거버넌스 체제하에서 사회적 기업의 활성화요인을 실증연구를 통해 밝혀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회적 기업(Social Enterprise)은 더 이상 국가와 시장이 해결할 수 없는 경제위기와 사회적 양극화 해소를 위한 대안으로 최근 떠오르고 있다. 사회적 기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정부와 기업, 시민사회가 상호작용하는 거버넌스(Governance)가 전제되어야 한다. 그러나 한국사회에서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은 저조한 편이고, 선행연구 또한 이론적ㆍ선험적 연구에만 집중되어 있을 뿐 사회적 기업에 대한 실증적 연구는 부족한 편이다. 따라서 본서에서는 거버넌스적 시각에서 한국사회에 적합하고 지속가능한 정부와 기업 그리고 시민사회가 상호작용하는 거버넌스 체제하에서 사회적 기업의 활성화요인을 실증연구를 통해 밝혀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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