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0 0 0 0 1 0 10년전 0

창작무용과 민속무용의 이론과 실제

이 책은 중학교 1학년 창작무용단원, 2학년 우리나라 민속무용단원, 3학년 외국의 민속무용단원에 기반하여 학교무용수업에도 활용가능한 부교재로써의 가치가 있다. 또한 각 장은 이론 텍스트와 함께 삽화, 다이어그램, 무용전공자가 직접 시범을 보인 사진 등으로 최대한 생동감 있는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창작무용과 민속무용의 이론과 실제를 다루고 있으며, 전체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은 창작무용을 이해하기에 앞서 무용의 본질, 역사, 특성, 종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어서 창작무용의 개론적 이해와 원리에 대해 접근하여, 창작과정 및 작품감상 방법에 대해 언급하였다. 제2장은 우리나라 민속무용의 개론적 이해와 기본 동작을 소개한 후에 <강강술래>, <소고춤>, <탈춤>의 실..
이 책은 중학교 1학년 창작무용단원, 2학년 우리나라 민속무용단원, 3학년 외국의 민속무용단원에 기반하여 학교무용수업에도 활용가능한 부교재로써의 가치가 있다. 또한 각 장은 이론 텍스트와 함께 삽화, 다이어그램, 무용전공자가 직접 시범을 보인 사진 등으로 최대한 생동감 있는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창작무용과 민속무용의 이론과 실제를 다루고 있으며, 전체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은 창작무용을 이해하기에 앞서 무용의 본질, 역사, 특성, 종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어서 창작무용의 개론적 이해와 원리에 대해 접근하여, 창작과정 및 작품감상 방법에 대해 언급하였다. 제2장은 우리나라 민속무용의 개론적 이해와 기본 동작을 소개한 후에 <강강술래>, <소고춤>, <탈춤>의 실제를 살펴보았다. 제3장은 외국 민속무용의 개론적 이해와 나라별 민속무용의 특징, 기본 움직임을 다룬 뒤에 루마니아의 <알루넬루>, 미국의 <힐 앤 토 폴카>, 이스라엘의 <호라 하데라>의 실제를 살펴보았다. 각 장은 본문 내용 다음에 독자들이 스스로 해보기, 학습내용 정리, 학습목표 점검 시간을 갖도록 안내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