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61 0 0 0 1 0 10년전 0

블렌디드 수업 설계 전략 (개정판)

블렌디드 수업(Blended learning)은 2003년 ASTD(American Society for Training and Development)에 지식 전달을 위한 가장 중요한 10개 분야 가운데 하나로 소개되었 을 정도로 근래 큰 관심을 받고 있다.초기의 블렌디드 수업에 관한 용어는 단순히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혼합만을 의미하였으나, 최근에는 학습 목표나 내용에 따라 두 가지 이상의 다양한 학습 방법과 도구, 기술, 학습 전략을 활용하여 학습 환경을 최적화하고 학습 경험과 업무 과제의 통합을 시도하는 전략적 학습 방법을 뜻하는 용 어로 널리 쓰인다.즉,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컴퓨터 중개 수업(Computer Mediated Instruction)과 면대면 수업의 결합을 포함하여 수업 방법과 지식..
블렌디드 수업(Blended learning)은 2003년 ASTD(American Society for Training and Development)에 지식 전달을 위한 가장 중요한 10개 분야 가운데 하나로 소개되었
을 정도로 근래 큰 관심을 받고 있다.초기의 블렌디드 수업에 관한 용어는 단순히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혼합만을 의미하였으나, 최근에는 학습 목표나 내용에 따라 두 가지 이상의 다양한 학습 방법과 도구, 기술, 학습 전략을 활용하여 학습 환경을 최적화하고 학습 경험과 업무 과제의 통합을 시도하는 전략적 학습 방법을 뜻하는 용
어로 널리 쓰인다.즉, 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는 컴퓨터 중개 수업(Computer Mediated Instruction)과 면대면 수업의 결합을 포함하여 수업 방법과 지식 전달을 위한
매체 간의 결합을 의미한다. 블렌디드 수업은 전통적인 면대면 교실 수업과 사이버학습의 장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기업교육 분야에서 처음 도입한 개념이다. 이러한
블렌디드 수업을 초ㆍ중등학교 교육 현장에 도입하여 적용한다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본 책에서는 우리나라 교육환경에 가장 적합한 블렌디드 수업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실제 학교 현장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