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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일국가 교육론

통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민족적 과제이자 사명이며, 이를 위한 교육 분야의 준비 또한 소홀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교육이 바로 화해와 존중, 신뢰와 상생의 길을 열어 나가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중요한 키워드이기 때문이다. 이에 저자는 통일로 가는 민족의 거대한 발걸음에 자그마한 징검다리라도 되기를 기원하며 통일국가의 교육은 어떠해야 하는지를 날카로운 분석과 비판으로 써내려가고 있다. 총 4부로 구성된 이 책은 제1부는 서언, 제2부에서는 통일국가 교육론의 초석이 될 남한과 북한의 교육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다. 제3부는 남북한 교육의 반통일성, 즉 분단구조적 특성을 다루고 있는데, 바로 이러한 남북한 교육의 반통일성을 분석ㆍ비판하고 있다. 제4부는 마지막으로 통일국가 교육론을 제시하고 있다.
통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민족적 과제이자 사명이며, 이를 위한 교육 분야의 준비 또한 소홀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교육이 바로 화해와 존중, 신뢰와 상생의 길을 열어 나가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중요한 키워드이기 때문이다.
이에 저자는 통일로 가는 민족의 거대한 발걸음에 자그마한 징검다리라도 되기를 기원하며 통일국가의 교육은 어떠해야 하는지를 날카로운 분석과 비판으로 써내려가고 있다.
총 4부로 구성된 이 책은 제1부는 서언, 제2부에서는 통일국가 교육론의 초석이 될 남한과 북한의 교육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다. 제3부는 남북한 교육의 반통일성, 즉 분단구조적 특성을 다루고 있는데, 바로 이러한 남북한 교육의 반통일성을 분석ㆍ비판하고 있다. 제4부는 마지막으로 통일국가 교육론을 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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