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6 0 0 0 0 0 10년전 0

신 우주법

본서는 우리에게 현실로 다가온 우주시대를 맞이하여 거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우주법 분야에서 하나의 지침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우주법 저서를 저술하여야겠다는 동기에서 나온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우주법은 법학 분야에서도 기존 연구가 많지 않은 만큼 저자는 우주개발과 세계의 활동사에서부터 내용을 시작한다. 소련과 미국의 우주개발 경쟁, 유럽과 아시아의 우주연구 활동 등이다. 이후 우주법의 연혁과 법원, 우주공간의 정의, 관련 국제조약, 우주탐사와 우주개발에 대해 말한다. 이어서 국제우주정거장, 각종 위성들, 우주 개발에 따른 우주잔해와 우주환경문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어서 이 책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아직은 생소한 분야인 우주사고와 손해배상에 대한 사례를 찾아봄으로써 우주법의 필요성을 설명한다.
본서는 우리에게 현실로 다가온 우주시대를 맞이하여 거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우주법 분야에서 하나의 지침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우주법 저서를 저술하여야겠다는 동기에서 나온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우주법은 법학 분야에서도 기존 연구가 많지 않은 만큼 저자는 우주개발과 세계의 활동사에서부터 내용을 시작한다. 소련과 미국의 우주개발 경쟁, 유럽과 아시아의 우주연구 활동 등이다. 이후 우주법의 연혁과 법원, 우주공간의 정의, 관련 국제조약, 우주탐사와 우주개발에 대해 말한다. 이어서 국제우주정거장, 각종 위성들, 우주 개발에 따른 우주잔해와 우주환경문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어서 이 책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아울러 아직은 생소한 분야인 우주사고와 손해배상에 대한 사례를 찾아봄으로써 우주법의 필요성을 설명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