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9 0 0 0 0 0 10년전 0

숲 교육 질적 연구 : 아이들은 숲에서 무엇을 배우는가?

각박해지는 사회, 황폐해지는 자연 속에서 사람들에게 숲은 일부러 찾지 않으면 만나기 어려운, 점차 잊혀가는 장소가 되었다. 도시의 아이들에게는 더욱 그럴 것이다. 저자는 숲이 주는 감동을 서울의 한 초등학교 5학년 교실에서 만났다. 숲을 경험한 아이들은 하나같이 눈을 반짝이며 말을 꺼낸다. 아이들에게 숲은 처음 만나지만 다정한 친구들이 있는 장소이고, 볼거리와 놀거리가 많은 놀이터이자, 두려움과 호기심이 공존하는 모험의 공간이며, 평소에 느낄 수 없었던 다양한 감정들과 생각들을 일깨워주는 배움의 장이었다. 그리고 아이들은 이제 숲에서 얻은 지혜를 현실에서 펼쳐나가고자 한다. 따라서 저자는 자신을 사랑할 줄 알고, 그만큼 또한 다른 사람을 사랑할 줄 알며,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진정한 교육이 숲..
각박해지는 사회, 황폐해지는 자연 속에서 사람들에게 숲은 일부러 찾지 않으면 만나기 어려운, 점차 잊혀가는 장소가 되었다. 도시의 아이들에게는 더욱 그럴 것이다.
저자는 숲이 주는 감동을 서울의 한 초등학교 5학년 교실에서 만났다. 숲을 경험한 아이들은 하나같이 눈을 반짝이며 말을 꺼낸다. 아이들에게 숲은 처음 만나지만 다정한 친구들이 있는 장소이고, 볼거리와 놀거리가 많은 놀이터이자, 두려움과 호기심이 공존하는 모험의 공간이며, 평소에 느낄 수 없었던 다양한 감정들과 생각들을 일깨워주는 배움의 장이었다. 그리고 아이들은 이제 숲에서 얻은 지혜를 현실에서 펼쳐나가고자 한다.
따라서 저자는 자신을 사랑할 줄 알고, 그만큼 또한 다른 사람을 사랑할 줄 알며,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진정한 교육이 숲에서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이 책에서 밝히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