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4 0 0 0 0 0 10년전 0

스포츠 경영 : Sport Management

스포츠 경영은 새로운 학구적인 연구와 학술이다. 따라서 스포츠 마케팅 관련 책은 많지만 스포츠 경영에 관한 책은 출간이 저조하여 교재로 사용하는 데에 선택의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저자는 그러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논리적인 설명과 이해를 돕는 표와 그림으로 스포츠 경영에 관심이 있는 분이나 학교 교재로서 손색이 없도록 하였다. 구체적으로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1장에서는 여러 관점에서의 경영의 개념을 논했다. 경영의 개념은 조직을 배경으로 할 때만 의미가 있기 때문에 조직의 의미와 속성에 관한 설명은 제2장에 두었다. 또한 여러 다른 스포츠 조직을 동일한 그룹으로 분류할 수 있는 적절한 표준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제3장에서는 각 경영의 기능과 연관된 문제들을 여러 스포츠 조직과 연..
스포츠 경영은 새로운 학구적인 연구와 학술이다.
따라서 스포츠 마케팅 관련 책은 많지만 스포츠 경영에 관한 책은 출간이 저조하여 교재로 사용하는 데에 선택의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저자는 그러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논리적인 설명과 이해를 돕는 표와 그림으로 스포츠 경영에 관심이 있는 분이나 학교 교재로서 손색이 없도록 하였다.

구체적으로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1장에서는 여러 관점에서의 경영의 개념을 논했다. 경영의 개념은 조직을 배경으로 할 때만 의미가 있기 때문에 조직의 의미와 속성에 관한 설명은 제2장에 두었다. 또한 여러 다른 스포츠 조직을 동일한 그룹으로 분류할 수 있는 적절한 표준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제3장에서는 각 경영의 기능과 연관된 문제들을 여러 스포츠 조직과 연관 지어 논의하였다. 조직의 목적을 확인하고, 목적 달성 방법을 다루는 계획과정을 언급하였으며, 대부분의 스포츠 조직들이 직면한 문제점(조직의 애매모호한 목적)은 이 장에서 깊게 논의한다.
제4장에서는 일반 조직에서 스포츠 조직까지 망라하는 여러 이론들의 타당성에 관한 요점이 설명된다. 조직 설계에 관한 여러 방식의 장·단점들이 최근의 접근방법과 함께 강조된다.
그 다음 두 장은 통솔과정을 다룬다. 통솔력은 조직원들로 하여금 그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강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엇이 사람들을 자극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여러 유형의 동기유발과 스포츠 조직에서의 적용 가능성에 대한 이론들을 제5장에서 다룬다. 여러 통솔력 관련 이론들은 제6장에 제시된다. 이장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다양한 통솔력 관련 이론들과 스포츠 조직들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것이다.
제7장에서는 조직들의 여러 효과적인 이론 모델들의 개요를 파악하였고, 스포츠 조직과의 관련성도 논의되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