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U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835
0
0
0
0
0
10년전
0
스포츠 경영 : Sport Management
PDF
구매시 다운가능
300p
6.6 MB
취미생활
P.Chelladurai[저],신경하
이담북스
모두
스포츠 경영은 새로운 학구적인 연구와 학술이다. 따라서 스포츠 마케팅 관련 책은 많지만 스포츠 경영에 관한 책은 출간이 저조하여 교재로 사용하는 데에 선택의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저자는 그러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논리적인 설명과 이해를 돕는 표와 그림으로 스포츠 경영에 관심이 있는 분이나 학교 교재로서 손색이 없도록 하였다. 구체적으로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1장에서는 여러 관점에서의 경영의 개념을 논했다. 경영의 개념은 조직을 배경으로 할 때만 의미가 있기 때문에 조직의 의미와 속성에 관한 설명은 제2장에 두었다. 또한 여러 다른 스포츠 조직을 동일한 그룹으로 분류할 수 있는 적절한 표준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제3장에서는 각 경영의 기능과 연관된 문제들을 여러 스포츠 조직과 연..
9,600
원 구매
목차
51
소개
저자
댓글
0
스포츠경영
감사의 말
머리말
서 문
제1장 경영
1. 경영의 의미
2. 경영의 기능
3. 경영의 기술
4. 경영자의 역할
5. 경영과정의 개요
6. 경영과정의 보편적인 법칙
7. 경영과 행정
제2장 조직
1. 조직 속성
2. 스포츠 팀 조직
3. 개방시스템 조직
4. 조직 유형학
제3장 조직화
1. 계획 절차
2. 계획의 합리성
3. 계획과 결정
4. 계획과 예산
5. 조직목표의 문제점
6. 정보와 계획
7. 지향적 계획
8. 계획과 스포츠조직
제4장 계획
1. 고전적 이론
2. 관료주의
3. 관료주의 비판
4. 민주주의의 관료주의
5. 스포츠조직의 관료주의
6. 조직화: 개방시스템의 관점
7. 서비스 조직의 기술적 핵심
8. 서비스 조직의 권위구조
제5장 통솔: 동기부여의 기초
1. 욕구(혹은 내용) 기반 이론
2. 과정 이론
제6장 통솔: 대인관계 과정
1. 리더십의 정의
2. 특성 접근
3. 행동 접근
4. 리더십 상황 이론
5. 리더십과 의사결정
제7장 평가
1. 조직 유효성 목표 모델
2. 조직 유효성 시스템 자원 모델
3. 조직 유효성 과정 모델
4. 조직 유효성 다중 관련자 모델
5. 조직 유효성 개요
저작권 공지
스포츠 경영은 새로운 학구적인 연구와 학술이다.
따라서 스포츠 마케팅 관련 책은 많지만 스포츠 경영에 관한 책은 출간이 저조하여 교재로 사용하는 데에 선택의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저자는 그러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논리적인 설명과 이해를 돕는 표와 그림으로 스포츠 경영에 관심이 있는 분이나 학교 교재로서 손색이 없도록 하였다.
구체적으로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1장에서는 여러 관점에서의 경영의 개념을 논했다. 경영의 개념은 조직을 배경으로 할 때만 의미가 있기 때문에 조직의 의미와 속성에 관한 설명은 제2장에 두었다. 또한 여러 다른 스포츠 조직을 동일한 그룹으로 분류할 수 있는 적절한 표준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제3장에서는 각 경영의 기능과 연관된 문제들을 여러 스포츠 조직과 연관 지어 논의하였다. 조직의 목적을 확인하고, 목적 달성 방법을 다루는 계획과정을 언급하였으며, 대부분의 스포츠 조직들이 직면한 문제점(조직의 애매모호한 목적)은 이 장에서 깊게 논의한다.
제4장에서는 일반 조직에서 스포츠 조직까지 망라하는 여러 이론들의 타당성에 관한 요점이 설명된다. 조직 설계에 관한 여러 방식의 장·단점들이 최근의 접근방법과 함께 강조된다.
그 다음 두 장은 통솔과정을 다룬다. 통솔력은 조직원들로 하여금 그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강한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엇이 사람들을 자극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므로 여러 유형의 동기유발과 스포츠 조직에서의 적용 가능성에 대한 이론들을 제5장에서 다룬다. 여러 통솔력 관련 이론들은 제6장에 제시된다. 이장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다양한 통솔력 관련 이론들과 스포츠 조직들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것이다.
제7장에서는 조직들의 여러 효과적인 이론 모델들의 개요를 파악하였고, 스포츠 조직과의 관련성도 논의되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한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