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U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866
0
0
0
1
0
10년전
0
(성공기업들의 생존방법)지식서비스 아웃소싱 : 기술전략편
PDF
구매시 다운가능
249p
16.8 MB
경영일반
지식경제부 산업연구원 편
이담북스
모두
지식서비스 아웃소싱이란 지식서비스에 관련된 기업 업무의 일부 기능 또는 프로세스를 일정 기간 제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에 핵심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고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거나 외부로부터 아웃소싱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경우, 경영 효과 및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방안으로서 아웃소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을 기업의 아웃소싱 전략이라 한다. 제조업과 서비스업에서 지식서비스 활용은 아웃소싱을 통해 실현되며, 이러한 지식서비스의 아웃소싱은 지식서비스산업 발전에 필수적인 수요기반을 형성한다. 그러나 현재 국내에는 지식서비스의 아웃소싱 활용에 대한 베스트 프랙티스가 부재하여 지식서비스 아웃소싱 활성화 지원을 위한 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보가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지식서비..
9,600
원 구매
목차
117
소개
저자
댓글
0
(성공기업들의 생존방법)지식서비스아웃소싱_기술전략편
추천사
머리말
1 (주)세올디자인의 네트워킹
(주)세올디자인과 데네브
1. 소비자의 시선을 잡아라
2. (주)세올디자인의 경쟁력은 창의력에서
3. 신뢰의 원천은 기술력에 대한 믿음
4. (주)세올디자인만의 네트워킹
5. 단순 상하관계가 아닌 성숙한 Co-working 관계로
2 진짜 승부는 디자인이다
팀스포츠와 가람디자인컨설팅
1. 우연한 발걸음이 기회로
2. 품질로 얻은 자신감, 해외 시장으로
3. 문제는 디자인이다
4. 아웃소싱, 또 다른 전략
5. 아웃소싱을 통해서 세계를 무대로
3 단순한 아웃소싱 관계가 아니라 상생관계로
대양디앤티와 유아이디에스엔
1. 사훈 없는 회사
2. 위기는 기회이다
3. 디자인도 경쟁력이다
4. 아웃소싱을 통한 성장
4 성공의 파트너
나텔레콤과 세라온
1.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
2. 위기는 도전의 시작이다
3.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한 아웃소싱
4. 파트너로서의 아웃소싱
5 아웃소싱은 두 회사가 상생하는 것
유니모 테크놀로지(주)와 인크루트
1. 무선통신 분야의 강자
2. 다양한 가격, 다양한 제품으로 승부한다
3. 상생할 수 있는 계약관계
4. 점진적인 새로운 업무 환경에의 적응
6 아웃소싱을 통한 기술력 확보
두온시스템과 천지산업
1. 산업 현장의 안전 보초병
2. 새로운 판매 방식으로 두온시스템을 알리다
3. 국내 유일의 디지털 기술 기반 트랜스미터 개발
4. 업체의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
5. 소중한 협력자로 함께하다
6. 아웃소싱을 통한 정밀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7 주인의식이 필요한 아웃소싱
티에스메디텍과 메디게이트
1. 웰빙시대 신개념 운동기 개발
2. 명품 전략 추구하는 세계 유일의 음파진동 운동기
3. 다른 기술과의 융합으로 새로운 기술력 확보
4. 시행착오를 줄여 주는 아웃소싱
8 기술력으로 승부한다
에그텍과 충남대학교
1. 기술력을 통한 성장
2. 자문을 통한, 투명한 경영
3. 충남대학교와의 아웃소싱
4. 아웃소싱을 통한 기술력 확보
5. 내실을 공고히 하기 위한 아웃소싱 확대
9 아웃소싱을 활용한 기술개발, 그리고 도약
대한석탄공사와 (주)하이드로메틱스
1. 석탄의 위상과 함께한 대한석탄공사
2. 단기적인 이익보다 장기적인 공공 기능의 역할
3. 아웃소싱 업체는 공정한 심사를 기준으로
4. 업무 효과로 보여 주는 신뢰는 공사의 발전으로 이어진다
5. 객관적인 평가 매뉴얼을 기반으로 한 업체 선정
10 서로의 역할을 존중하는 소중한 동반자 관계
PN TELECOM과 가디스디자인
1. 작지만 경쟁력이 강한 제품으로 승부한다
2. PN Telecom의 차별화 전략은 남들과는 다른 기술의 적용
3. 디자인을 통해 가치의 옷을 입다
4. 앞으로도 이어질 동반자의 길
5. 기업 실익을 위한 정부의 역할은 공정한 평가를 통한 지원
11 아웃소싱은 유연성의 극대화이다
한국 마사회와 LG CNS
1. 말산업 육성 ㆍ 발전 메카-한국마사회
2. 위기를 기회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비호감을 호감으로
3. 아웃소싱 선택의 기로에서 절대 주저하지 않는다
4. 아웃소싱의 경험은 본질적인 우리 것을 찾기 위한 절차이다
5. 한국마사회 IT 아웃소싱이 동일 분야 대표선수가 되길 바라며
6. RM(Relation Management)의 역할과 기능
7. 아웃소싱의 최대 성과는 효율성이 아닌, 유연성의 극대화이다
12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위한 협력
바이오포커스와 메타볼랩(주)
1. 진단 시약의 시장성을 보다
2.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영업 전략
3. 독특한 아이템으로 차별화 전략
4. 아웃소싱으로 중복투자를 막다
5. 양사(兩社)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길
6. 업종 간 교류의 확대로 아웃소싱의 활성화 꾀해야
13 인테리어 자재원 Total Solution 기업
한솔홈데코와 삼성에버랜드
1. 자연, 문화, 인류의 만남을 통해 보다 나은 삶을 창조하는 한
2. 넘어지더라도 희망의 끈은 버리지 않는다
3. 한솔은 ‘미래’다
4. 에너지 비용절감을 통한 기업의 한계 극복
5. 정확한 성과도출로 아웃소싱의 긍정적 효과 알려
14 품질 향상과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는 웃소싱
성보잉크와 SGS TESTING KOREA
1. 국내 그라비아 잉크의 선구자, (주)성보잉크
2. 굳건한 시장 상황은 스스로 개척하는 것
3. 기술개발을 통한 성장 확대
4.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품질
5. 제품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필수조건
6. 모두가 만족하는 아웃소싱
15 새로운 연료를 발판으로 도약하다
코스모화학(주)와 정산이앤티(주)
1. 국내 유일의 이산화티타늄 제조업체
2. 새로운 연료를 찾아라
3. 경쟁력 확보를 위한 아웃소싱 ― 환경을 생각한다
4. 한발 앞선 결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다
5.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 ― 아웃소싱
16 아웃소싱으로 미래를 준비하다
경도화학공업과 한국화학시험연구원
1. 비온 뒤에 땅이 굳어진다
2. 경도, 비전 2020
3. 기업 현황과 시장 상황
4. 시험분석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확신을 제공
5. 기업의 성장가능성 확보를 위한 지원
저작권 공지
지식서비스 아웃소싱이란 지식서비스에 관련된 기업 업무의 일부 기능 또는 프로세스를 일정 기간 제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에 핵심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고 상대적으로 덜 중요하거나 외부로부터 아웃소싱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경우, 경영 효과 및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방안으로서 아웃소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전략을 기업의 아웃소싱 전략이라 한다.
제조업과 서비스업에서 지식서비스 활용은 아웃소싱을 통해 실현되며, 이러한 지식서비스의 아웃소싱은 지식서비스산업 발전에 필수적인 수요기반을 형성한다.
그러나 현재 국내에는 지식서비스의 아웃소싱 활용에 대한 베스트 프랙티스가 부재하여 지식서비스 아웃소싱 활성화 지원을 위한 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보가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지식서비스 아웃소싱을 활용하고자 하는 업체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는 지식서비스 아웃소싱 활용의 우수사례가 부재한 것이 현실이다.
일본의 경우 서비스사이언스나 혁신, 생산성 제고 면에서 우수한 서비스기업을 매달 20∼30개 선정하여 3년간 300개 업체를 선정하여 표상하고 홈페이지에 스토리를 등재한 후 홍보하여, 서비스기업의 혁신과 생산성 제고를 유도하고 있다.
따라서 본 책에서는 지식서비스 아웃소싱에 대한 활용경험이 있는 수요업체들에 대한 심층 면담 조사를 통해 주요 지식서비스에 대한 아웃소싱 활용사례를 분석하고, 읽기 쉬운 스토리 형식으로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공하여 지식서비스를 활용하기 원하는 기업들에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사례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책의 지식서비스 아웃소싱 사례에서는 기업이 지식서비스를 아웃소싱하고자 할 경우 경영전략, 아웃소싱의 배경, 추진분야, 사업자 선정, 운영 및 해결방식 등에 있어 공통적인 특성들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이를 토대로 지식서비스 아웃소싱 시 애로요인과 정책 수요를 도출하고, 전체적으로 기업들이 지식서비스 아웃소싱을 시행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한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