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U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864
0
0
0
0
0
10년전
0
MBB/BB를 위한 Six Sigma Bible [DFSS_t편] : 창의적 공학설계 가이드 연구개발부문
PDF
구매시 다운가능
726p
17.2 MB
경영일반
송인식
이담북스
모두
사람들 각자의 개성과 욕구에 걸맞은 다양한 제품 개발이 이슈가 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6시그마의 ‘DFSS_t’는 어느 분야에나 적용 가능한 연구개발 방법론을 제공한다. 이 책은 6시그마 바이블의 네 번째 편으로 DFSS_t를 15개의 과정으로 나눠 구체적인 예와 함께 살펴본다. 먼저, Step-1~Step-3은 Define 단계다. 이 단계에서는 과제를 선정하고, 연구개발을 위한 목표와 효과, 범위 등을 사전 진단을 통해 확보하여 과제 승인을 받는다. 이어지는 Measure 단계에서는 본 개발과 관련이 있는 고객을 조사하고, 세분화하여 고객을 선정한다(Step-4). 이렇게 선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VOC(Voice of Customer) 조사를 진행하고(Step-5), 고객핵심요구사항(CCR)과 고객의..
26,400
원 구매
목차
92
소개
저자
댓글
0
MBBlBB를 위한 Six Sigma Bible[DFSS-t편]
들어가는 말
본 책의 구성
Ⅰ DFSS Technical 개요
1. 6시그마 로드-맵에 대한 고찰
1.1. 6시그마 로드-맵의 탄생배경(DMAIC, DMADV, DIDOV)
1.2. 한국형 6시그마 로드-맵 ‘15-Step’
1.3. ‘세부 로드-맵’의 탄생
2. 로드-맵 ‘DMADV’의 이해
2.1. 로드-맵 ‘DMAIC’와의 비교_Measure 단계
2.2. 로드-맵 ‘DMAIC’와의 비교_Analyze 단계
2.3. 로드-맵 ‘DMAIC’와의 비교_Design 단계
2.4. 로드-맵 ‘DMAIC’와의 비교_Verify 단계
Ⅱ Define
Define 단계 개요
Step-0. 과제 개요
Step-1. 과제선정 배경
Step-1.1. 과제선정 배경기술
Step-1.2. 과제 CTQ 도출
Step-1.3. 전략과의 연계
Step-2. 과제 정의
Step-2.1. 사전진단(문제/기회기술)
Step-2.2. 목표기술
Step-2.3. 효과기술
Step-2.4. 범위기술
Step-2.5. 팀원기술
Step-2.6. 일정기술
Step-3. 과제 승인
Step-3.1. 과제 기술서
Ⅲ Measure
Measure 단계 개요
Step-4. 고객 정의
Step-4.1. 고객 조사
Step-4.2. 고객 세분화
Step-4.3. 고객 선정
Step-5. VOC 조사
Step-5.1. VOC 조사방법 선정
Step-5.2. VOC 수집계획 수립
Step-5.3. VOC 수집
Step-5.4. VOC 분석
Step-5.5. VOC 체계화
Step-6. Ys 파악
Step-6.1. CCR 도출
Step-6.2. CTQ 선정
Step-6.3. Ys 결정
Step-6.4. Scorecard 작성
Ⅳ Analyze
Analyze 단계 개요
Step-7. 아이디어 도출
Step-7.1. 기능 분석(Functional Analysis)
Step-7.2. 핵심기능 선정
Step-7.3. 기능대안 도출
Step-7.4. 기능대안 확정
Step-8. 콘셉트 개발
Step-8.1. 콘셉트 후보 도출
Step-8.2. 최적 콘셉트 평가/선정
Step-9. 상위수준 설계
Step-9.1. 설계요소 발굴
Step-9.2. 설계요소 분석
Step-9.3. 설계요소별 산출물 실현
Step-9.4. 상위수준설계 검토(Scorecard 포함)
Ⅴ Design
Design 단계 개요
Step-10. 전이함수 개발
Step-10.1. 전이함수(Transfer Function) 확정
Step-10.2. 핵심설계요소 보완
Step-11. 상세설계
Step-11.1. 상세설계계획 수립
Step-11.2. 상세설계 수행
Step-12. 설계 검증
Step-12.1. 설계 검증_Plan
Step-12.2. 설계 검증_Do/Check
Step-12.3. 설계 검증_Act
Ⅵ Verify
Verify 단계 개요
Step-13. 관리계획 수립
Step-13.1. 잠재문제 분석
Step-13.2. 실수방지
Step-13.3. 관리계획(Control Plan) 작성
Step-13.4. 표준화
Step-14. 실효성 검증
Step-14.1. 실효성 검증_Do
Step-14.2. 실효성 검증_Check
Step-14.3. 실효성 검증_Act/장기능력평가
Step-15. 이관/승인
Step-15.1. 가치/효과 평가
Step-15.2. 실행계획서 작성
Step-15.3. 과제 이관
Step-15.4. 마무리/승인
Ⅶ 맺음말
색인
저작권 공지
사람들 각자의 개성과 욕구에 걸맞은 다양한 제품 개발이 이슈가 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6시그마의 ‘DFSS_t’는 어느 분야에나 적용 가능한 연구개발 방법론을 제공한다. 이 책은 6시그마 바이블의 네 번째 편으로 DFSS_t를 15개의 과정으로 나눠 구체적인 예와 함께 살펴본다.
먼저, Step-1~Step-3은 Define 단계다. 이 단계에서는 과제를 선정하고, 연구개발을 위한 목표와 효과, 범위 등을 사전 진단을 통해 확보하여 과제 승인을 받는다. 이어지는 Measure 단계에서는 본 개발과 관련이 있는 고객을 조사하고, 세분화하여 고객을 선정한다(Step-4). 이렇게 선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VOC(Voice of Customer) 조사를 진행하고(Step-5), 고객핵심요구사항(CCR)과 고객의 특성(CTQ)을 조사하여 과제의 특성을 파악한다(Step-6). Measure 단계가 끝나면 Step-7~9까지 Analyze 단계가 진행된다. 이때에는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콘셉트를 개발, 최종 선정하며 상위수준설계를 검토한다. 이어지는 Design 단계에서는 전이함수 개발(Step-10), 상세설계(Step-11), 설계 검증단계(Step-12)를 거치며 종합적인 제품 개발 계획을 세운다. 마지막 Verify 단계에서는 잠재문제를 분석해 관리계획을 수립하고(Step-13), 장기능력평가를 통해 실효성을 검증하며(Step-14), 해당 과제의 가치와 효과를 평가해 구체적인 실행계획서를 작성하고 과제 실행을 최종 승인받는다(Step-15).
이상의 과정은 수년간 컨설팅 업계에 종사하면서 저자가 경험하고 생각한 6시그마의 로드-맵으로, 제품 연구자 및 개발자들의 보다 체계적인 연구개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한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