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7 0 0 0 1 0 10년전 0

천부경 태양의 코드 :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해독한다

한국 고대 사상과 우주의 신비를 담고 있다고 알려진 『천부경』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해독한 책이다. 천부경은 ‘하늘의 태양을 관측하는 그림’이다. 기하학적 이미지를 상징적인 수와 문자로 표현한 것이다. 고대인의 통합적 사고체계를 담고 있는 천부경은 천문ㆍ수학ㆍ철학ㆍ종교ㆍ문화ㆍ예술 등이 하나의 고리로 연결되어 있다. 하늘ㆍ땅ㆍ사람의 연구는 곧 문명의 시작이었다. 그동안 천부경 안의 이미지에 빠져 있었다면, 이 책은 천부경 밖의 이미지를 통해서 시각적 이미지로 해독하고 그 상징적 원형을 통해서 우리 문화예술의 원리를 찾는다. 제1장은 천부경 해독에 앞서 선행되는 다양한 분야의 개념들을 풀어놓았다. 시대적 배경이 되는 고대인의 삶의 형식과 자연에 대한 지각이 주술인지 과학인지에 대해 논하고 있다. 제2장은 ..
한국 고대 사상과 우주의 신비를 담고 있다고 알려진 『천부경』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해독한 책이다.
천부경은 ‘하늘의 태양을 관측하는 그림’이다. 기하학적 이미지를 상징적인 수와 문자로 표현한 것이다. 고대인의 통합적 사고체계를 담고 있는 천부경은 천문ㆍ수학ㆍ철학ㆍ종교ㆍ문화ㆍ예술 등이 하나의 고리로 연결되어 있다. 하늘ㆍ땅ㆍ사람의 연구는 곧 문명의 시작이었다.
그동안 천부경 안의 이미지에 빠져 있었다면, 이 책은 천부경 밖의 이미지를 통해서 시각적 이미지로 해독하고 그 상징적 원형을 통해서 우리 문화예술의 원리를 찾는다.
제1장은 천부경 해독에 앞서 선행되는 다양한 분야의 개념들을 풀어놓았다. 시대적 배경이 되는 고대인의 삶의 형식과 자연에 대한 지각이 주술인지 과학인지에 대해 논하고 있다. 제2장은 천부경을 샤머니즘적 태양의 상징코드로 인식하고, 시각이미지를 통해서 그 내용을 해독한다. 아울러 동서양의 하늘을 그리는 동심원의 세계에 대해서 서술하고, 천부경과 관련을 가진 수 철학 및 역법에 대해 비교하여 논하고 있다. 제3장은 천부경의 수와 상징이미지에 결부된 우리 민족의 정신과 사상에 대해 논한다. 동이, 치우, 태양 숭배, 새 토템에서 찾은 건국신화와 밝음의 문화와 사상 및 종교, 그리고 삼화에서 비롯된 조화사상에 대해 논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제4장은 천부경의 상징적 원형이 우리 문화예술의 형성원리에 어떻게 근간을 이루고 있는지에 대해 서술하며, 우리도 모르게 우리 몸에 배인 상징수와 이미지에 대해 흥미롭게 풀어 간다.우리 문화는 어느 것 하나 연관되지 않은 것이 없다. 그것은 우리 선조들이 무엇 하나 쉽게 생각하지 않고 귀히 여겨 이어 왔기 때문이다. 그런 정성은 조화 문화에서 온 오랜 우리의 문화이다. 천부경은 그러한 문화를 반영하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