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1 0 0 0 9 0 10년전 0

생각이 크는 언어치료 : 4∼9세용 언어발달 프로그램

일반적으로 인지나 언어능력에서 장애를 보이는 아동들은 새로운 어휘를 학습하고 상기하는 능력과 언어를 조직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사실적 사고, 추론적 사고, 그리고 창의적 사고 등의 고등적 사고 능력을 언어로 표현하는 능력에서도 지연을 보인다. 또한 어떤 아동들은 자신의 현재 기분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감정 표현을 하거나, 사회에서 받아들여지는 규칙을 이해하고 따르는 데에 어려움을 보이기도 하고, 주의집중력의 부족으로 인해 주어진 언어자극의 일부를 놓쳐 질문에 대답하거나 지시문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나타내기도 한다. 특히, 학령기 언어장애 아동들은 학습장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이로 인해 학업성적 및 자신감이 저하되고, 대인관계에서도 미숙한 사교능력을 보이므로 일상생활의 모든 면에서 다양한 문제를 보일 수..
일반적으로 인지나 언어능력에서 장애를 보이는 아동들은 새로운 어휘를 학습하고 상기하는 능력과 언어를 조직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사실적 사고, 추론적 사고, 그리고 창의적 사고 등의 고등적 사고 능력을 언어로 표현하는 능력에서도 지연을 보인다. 또한 어떤 아동들은 자신의 현재 기분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감정 표현을 하거나, 사회에서 받아들여지는 규칙을 이해하고 따르는 데에 어려움을 보이기도 하고, 주의집중력의 부족으로 인해 주어진 언어자극의 일부를 놓쳐 질문에 대답하거나 지시문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나타내기도 한다. 특히, 학령기 언어장애 아동들은 학습장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이로 인해 학업성적 및 자신감이 저하되고, 대인관계에서도 미숙한 사교능력을 보이므로 일상생활의 모든 면에서 다양한 문제를 보일 수 있다. 따라서 학교에서의 교과 내용을 이해하면서 종합적인 언어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하다.
이 책은 학령전기 아동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에게 여러 가지 그림자료와 글자자료를 통해 어휘를 학습하고, 주어진 지시문이나 상황단서를 이해하고, 일의 순서를 파악하거나 말로 표현하는 연습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언어장애 아동을 지도하는 치료사와 언어장애를 갖고 있는 이들에게 매우 유용한 지침을 제공할 것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