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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사운드 라디오드라마 게임사운드 제작

1982년 개인컴퓨터(Personal Computer)의 등장으로 겨우 25년 만에 한 대의 컴퓨터 시스템으로 음성은 물론 영상까지 운영 가능한 경지에 오르게 되었다. Wavelab으로서는 국내 최초의 책이다. 광범위하게 사운드를 제작하는 학생을 위해 저자의 교육경험을 밑바탕으로 쓰였다. Vegas의 중요 부분을 거론하여 결국 음성은 물론 영상으로까지 연계하였다. 초보자부터 사운드의 심화논리까지 가능하게 서술한 책으로 Wavelab, Sound Forge, 그리고 영상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학생층까지 이 책 한 권으로 사운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Chapter 1에서 Chapter 5까지의 내용은 실제 사운드 입문 과정이다. Chapter 13부터는 심화과정이다. 이 책은 총 13장으로 나눠 단계별..
1982년 개인컴퓨터(Personal Computer)의 등장으로 겨우 25년 만에 한 대의 컴퓨터 시스템으로 음성은 물론 영상까지 운영 가능한 경지에 오르게 되었다.
Wavelab으로서는 국내 최초의 책이다. 광범위하게 사운드를 제작하는 학생을 위해 저자의 교육경험을 밑바탕으로 쓰였다. Vegas의 중요 부분을 거론하여 결국 음성은 물론 영상으로까지 연계하였다.
초보자부터 사운드의 심화논리까지 가능하게 서술한 책으로 Wavelab, Sound Forge, 그리고 영상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학생층까지 이 책 한 권으로 사운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Chapter 1에서 Chapter 5까지의 내용은 실제 사운드 입문 과정이다. Chapter 13부터는 심화과정이다. 이 책은 총 13장으로 나눠 단계별로 정리하였기 때문에 이 책을 한 번 읽고 나면 개념정리가 될 것이다.
chapter 3에서는 주로 사운드 제작을 위한 하드웨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운드카드 혹은 오디오카드와 이의 호환 분야 등에 대한 다각적인 어려움을 서술하였다.
chapter 4에서는 사운드 기본에 필요한 편집 방법, 음악적인 이론과 공학적인 이론을 수록하였다.
chapter 4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 편집 기능을 익히고 chapter 5에서 무조건 따라 하면서 사운드에 대한 구조를 익힐 수 있게 하였다.
chapter 5에서는 ‘사운드를 왜 하는가?’에 대한 기본 개념을 심어 주는 데 주안점을 주고 있다. 학습자가 자신의 작품을 만든다는 개념을 가지고 접근해 보라는 의미로서 작품 제작 따라 하기를 서술하였다. 특히 학습자가 필요한 음성녹음을 중심으로 효과음 등과 혼합하는 과정을 서술하였다.
chapter 8에서는 소리와 음악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공학의 음성처리 논리와 음악의 연관관계 및 음악의 관계이론을 연계하여 설명하였다.
이 책은 일반적인 사운드처리의 프로그램을 해설하기보다는 더욱 필요한 음악, 음향, 공학의 기본을 곁들이고자 잔향의 중요성과 그 이론을 Chapter 13에 약간이나마 해설을 담았다.
저자의 11년간 교육경험을 통한 구성된 책으로 영상 관련학과, 애니메이션, 연극영화, 멀티미디어학 관련자에게 유용한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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