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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사운드 라디오드라마 게임사운드 제작
PDF
구매시 다운가능
226p
24.3 MB
미술
이동재
이담북스
모두
1982년 개인컴퓨터(Personal Computer)의 등장으로 겨우 25년 만에 한 대의 컴퓨터 시스템으로 음성은 물론 영상까지 운영 가능한 경지에 오르게 되었다. Wavelab으로서는 국내 최초의 책이다. 광범위하게 사운드를 제작하는 학생을 위해 저자의 교육경험을 밑바탕으로 쓰였다. Vegas의 중요 부분을 거론하여 결국 음성은 물론 영상으로까지 연계하였다. 초보자부터 사운드의 심화논리까지 가능하게 서술한 책으로 Wavelab, Sound Forge, 그리고 영상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학생층까지 이 책 한 권으로 사운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Chapter 1에서 Chapter 5까지의 내용은 실제 사운드 입문 과정이다. Chapter 13부터는 심화과정이다. 이 책은 총 13장으로 나눠 단계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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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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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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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사운드 라디오드라마 게임사운드 제작
머리말
Chapter 1 일반적인 사전 지식
1. 컴퓨터 사양과 사운드 제작
2. 미디어 사운드 주요사항
3. 컴퓨터상의 Volume control(볼륨조정) 다루기
Chapter 2 라디오 드라마, 영상 사운드 제작 특성 및 사운드 직
1. 라디오 드라마의 역사
2. 라디오 드라마의 제작과 효과음
3. 라디오 드라마의 제작과 효과음악(Music Effect) 및 배경음악
4. 영상 사운드 제작
5. 기타의 사운드 작업 및 직업군
Chapter 3 기본 하드웨어들
1. 컴퓨터를 사용하는 음성편집의 분야
2. 컴퓨터 메인보드의 사운드 칩 혹은 사운드카드(오디오카드)
3. 마이크
4. 5.1채널 스피커
5. 각종 케이블
6. Soundcard와 Audiocard
7. Audio 드라이버 종류
8. 컴퓨터와 연결 Audiocard 혹은 Soundcard의 Interface
Chapter 4 Wavelab으로 사운드 편집 기본 익히기
1. Open-wave(mp3 혹은 기타 포맷) 불러오기
2. 웨이브 윈도우 보는 방법
3. 커서 움직이기 연습, 위치 찾기
4. 선택영역 지정하기
5. 자르기(Cut)와 삭제하기(Delete)
6. COPY(복사하기): Ctrl+C
7. Paste(붙이기): Ctrl+V
8. Silence(무언, Mute): Ctrl+Space Bar
9. Trim
10. Paste Special
11. 필요한 음성 파일 추출하기
12. Fade In과 Fade Out: Ctrl+F 후 선택
13. Fade In/Out과 음악과의 관계
14. save와 save as: 저장과 동시에 필요한 형식으로 변환
15. 표본추출비율(Sampling Rate)과 형식(format)
16. 볼륨 높이기 Gain Change: Ctrl+G
Chapter 5 무조건 따라 하기 편
1. Mic를 사운드 mic in의 단자에 연결(주로 핑크색 단자)
2. 소리가 나오는가에 대한 Mic test
3. Wavelab을 열고 녹음 버튼을 선택
4. Mic의 입력레벨이 전혀 없을 때는 다시 볼륨조절을 하여야 한
5. 녹음 버튼을 누르자
6. Wavelab의 스톱 버튼을 클릭한다
7. 시각화된 사운드 파일의 이름은 Untitled1, 2로 형성된다
8. 이 파일을 Save as로 저장한다
9. 음성파일을 정리하자
10. 이제 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할 차례이다
11. 필요에 따라 잡음제거 등 다른 특수한 효과가 필요하다
Chapter 6 음성잡음 제거
1. 가장 많이 필요한 사운드의 분야(영상 관련 학과)
2. Wavelab상 소음제거, 잡음제거와 관련된 부분
3. 주요 기능들
Chapter 7 Vegas 사용 영상 사운드 제작
1. 후시녹음을 통한 영상 사운드 제작/오디오카드
2. 영상 중심 프로그램의 역사
3. Vegas를 사용한 영상 사운드(동기화) 제작과 녹음
Chapter 8 Wavelab을 사용한 사운드의 음악적 처리(빠르기 조절
1. Time stretch
2. 음악적인 빠르기말과 BPM
3. Pitch correction(음높이 변경)
4. Pitch Bend
Chapter 9 디지털 기본이론 표본추출비율(Sampling Rate), Codec
1. 아날로그 시스템과 디지털 시스템
2. 표본 추출비율(Sampling Rate)
3. 음성의 Format과 codec
4. 영상의 Format과 codec1
Chapter 10 Wavelab 사용 표본 추출비율 변환과 Audio CD에서 음
1. 표본 추출비율 변환(Convert Sample Rate)
2. Save As를 통한 포맷 변환 기능
3. 음악 CD에서 음성 추출하기(import Audio CD Tracks)
4. DVD-video에서 오디오 추출하기(import DVD-Audio tracks)
5. CD copy
Chapter 11 잔향처리(Reverberation)
1. 잔향(Reverberation)
2. 잔향시간 계산
3. 상기 흡음(a) 값을 주기 위한 흡음재료에 대한 일반적인 수치
4. 최적 잔향시간
5. 잔향시간의 길이에 대한 차이
6. 음악의 종류에 따른 최적 잔향시간
7. 홀의 크기와 종류에 따른 잔향 최적치
8. 세계 주요 홀 잔향시간
Chapter 12 Wavelab의 잔향처리(Reverberation)1
1. 잔향처리 할 영역설정1
2. Direct X와 VST(Wavelab은 잔향을 VST에서 설정 가능)
3. Natural Verb=잔향(Reverberation)
4. 각 부의 기능들1
5. 최종 파일 완성1
Chapter 13 (심화과정)Wavelab, Master Section/Plugin /VST의
1. Master Section
2. Live input과 Effects 사용(Plug in 사용 녹음)
3. Master Section의 Master 기능
4. Dithering(Quantization Noise)
5. Wavelab의 기본 플러그인들
음성, 음악 프로그램, 관련 이론에서 많이 사용하는 영어단어 모
저작권 공지
1982년 개인컴퓨터(Personal Computer)의 등장으로 겨우 25년 만에 한 대의 컴퓨터 시스템으로 음성은 물론 영상까지 운영 가능한 경지에 오르게 되었다.
Wavelab으로서는 국내 최초의 책이다. 광범위하게 사운드를 제작하는 학생을 위해 저자의 교육경험을 밑바탕으로 쓰였다. Vegas의 중요 부분을 거론하여 결국 음성은 물론 영상으로까지 연계하였다.
초보자부터 사운드의 심화논리까지 가능하게 서술한 책으로 Wavelab, Sound Forge, 그리고 영상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학생층까지 이 책 한 권으로 사운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Chapter 1에서 Chapter 5까지의 내용은 실제 사운드 입문 과정이다. Chapter 13부터는 심화과정이다. 이 책은 총 13장으로 나눠 단계별로 정리하였기 때문에 이 책을 한 번 읽고 나면 개념정리가 될 것이다.
chapter 3에서는 주로 사운드 제작을 위한 하드웨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운드카드 혹은 오디오카드와 이의 호환 분야 등에 대한 다각적인 어려움을 서술하였다.
chapter 4에서는 사운드 기본에 필요한 편집 방법, 음악적인 이론과 공학적인 이론을 수록하였다.
chapter 4에서 가장 중요한 기본 편집 기능을 익히고 chapter 5에서 무조건 따라 하면서 사운드에 대한 구조를 익힐 수 있게 하였다.
chapter 5에서는 ‘사운드를 왜 하는가?’에 대한 기본 개념을 심어 주는 데 주안점을 주고 있다. 학습자가 자신의 작품을 만든다는 개념을 가지고 접근해 보라는 의미로서 작품 제작 따라 하기를 서술하였다. 특히 학습자가 필요한 음성녹음을 중심으로 효과음 등과 혼합하는 과정을 서술하였다.
chapter 8에서는 소리와 음악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공학의 음성처리 논리와 음악의 연관관계 및 음악의 관계이론을 연계하여 설명하였다.
이 책은 일반적인 사운드처리의 프로그램을 해설하기보다는 더욱 필요한 음악, 음향, 공학의 기본을 곁들이고자 잔향의 중요성과 그 이론을 Chapter 13에 약간이나마 해설을 담았다.
저자의 11년간 교육경험을 통한 구성된 책으로 영상 관련학과, 애니메이션, 연극영화, 멀티미디어학 관련자에게 유용한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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