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U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1,680
0
0
0
7
0
10년전
0
마케팅조사 실무노트.1, 실무편 : 조사기획에서 보고서작성까지
PDF
구매시 다운가능
304p
11.9 MB
경영일반
하지철
이담북스
모두
마케팅조사 실무노트 1(실무편)
9,000
원 구매
목차
122
소개
저자
댓글
0
마케팅조사 실무노트1
머리말
STEP01 마케팅조사 이해하기
1. 조사란 무엇인가
2. 마케팅조사 vs. 시장조사 vs. 컨설팅
3. 마케팅조사의 역할과 한계점
(1) 마케팅조사의 역할
(2) 마케팅조사의 한계점
가. 합리적인 소비자
나. 무의식/잠재의식의 파악
다. 마케팅조사의 후행적 성격
라. 응답자의 기억에 의존
STEP02 마케팅조사 유형별로 살펴보기
1. 일반적인 분류기준
(1) 조사방법별
(2) 상품수명주기별
(3) 마케팅 의사결정단계별
2. 실무에서 활용되는 마케팅조사 분류기준
(1) 신제품/서비스 개발 단계별
가. Idea Generation
나. Concept Development/Test
다. Product Test
라. Advertising Test
마. Test Market
바. 브랜드/광고조사
사. 기타 조사
(2) 조사결과 활용 목적별
가. 이용실태(Usage & Attitude)조사
나. 브랜드/이미지/광고조사
다. 고객관계관리조사
라. 미스터리쇼핑조사
마. 신제품/서비스 관련 조사
바. 기타 조사
STEP03 마케팅조사 제대로 활용하기
1. 마케팅조사 기획하기
(1) 조사목적의 명확화
(2) 자체조사 vs. 용역의뢰
(3) 조사회사 제대로 활용하기
가. 싼 게 비지떡이다
나. 연간계약을 통해 조사예산을 줄여라
다. 단수의 조사회사와 장기간 조사를 지속하는 것이 좋다
라. 조사회사의 수준이 비슷하면 조사실무를 담당하는 연구원들
2. 마케팅조사 진행하기
3. 표본설계는 조사의 규격표
(1) 조사대상 정의
가. 조사대상 정의 시 고려사항
나. 조사대상의 현실적인 범위
(2) 조사지역 선정
가. 정량조사의 조사지역
나. 정성조사의 조사지역
(3) 표본크기 산정
가. 실무에서 사용되는 표본크기 산정의 주요 기준
나. 최소 표본크기
다. 표본오차와 비표본오차
라. 정성조사의 표본크기
(4) 표본추출방법의 결정
가. 이론적인 표본추출방법
나. 실무에서의 표본추출방법
(5) 자료수집방법의 결정
가. 정량조사
나. 정성조사
다. Gang Survey와 CLT
라. 기타 자료수집방법
마. 신조사기법
바. 기타 조사유형
4. 질문지 개발하기
(1) 질문지 왜 중요한가
(2) 응답자의 심리 이해하기
(3) 응답대상에 대한 가정
(4) 질문지 구조
가. 조사소개 및 협조요청
나. 조사대상 선정질문
다. 본문 질문
라. 응답자 특성 질문
(5) 질문항목 만들기
가. 질문항목의 척도 유형에 따른 분류
나. 응답유형에 따른 분류
다. 질문문항 작성 시 일반원칙
라. 워딩의 중요성
(6) 조사유형별 기본적인 질문구조와 항목
가. U&A조사
나. 신제품/서비스 컨셉/제품테스트 조사
다. 브랜드조사
라. 고객만족도조사/서비스품질조사
(7) 정성조사 가이드라인 작성
가. 정성조사 가이드라인 구조와 항목 예시
나. 정성조사 가이드라인 예시
5. 실사진행하기
(1) 정량조사 실사의 절차
(2) 정성조사 실사의 절차
(3) 주요 조사방법별 실사진행 절차
6. 자료처리하기
(1) 코딩과 펀칭
가. 코딩
나. 펀칭(데이터 입력)
다. 정성조사의 자료입력
(2) 자료처리하기
가. 자료처리 과정
나. 빈도분석을 이용한 데이터 클리닝
다. 정성조사의 자료처리
7. 분석과 보고서 작성하기
(1) 교차분석
가. 비율자료의 교차분석방법
나. 평균자료의 교차분석방법
다. 교차분석 결과의 해석
(2) 각종 분석방법과 기법의 정리
가. 정량조사 주요 분석방법과 기법들
나. 정성조사 주요 분석방법과 기법들
(3) 분석보고서 작성
가. 분석보고서 문서 구성
나. 조사개요
다. 조사결과 분석
라. 요약 및 결론
마. 마케팅조사 결과의 해석
(4) 마케팅조사 더 깊이 알고 싶다
가. 마케팅 관련 서적
나. 마케팅조사 및 통계학 관련 서적
다. 마케팅 관련 주요 학술지
부 록
마케팅 실무 개념정리
리서처의 삶
저작권 공지
마케팅조사 실무노트 1(실무편)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한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