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7 0 0 0 0 0 10년전 0

도원천설 : 도의 근원에 관한 쉬운 설명 (도교철학역해 시리즈 天仙正理 1)

이 책은 『고본오류선종전집(古本伍柳仙宗全集)』 중에서 『천선정리직론증주(天仙正理直論增註)』 부분을 완역한, 도교에 관한 번역서이다. 『고본오류선종전집』은 명대 도사인 전진교 용문파 8대 제자 오수양의 『천선정리직론증주』와 『선불합종(仙佛合宗)』, 청대 도사인 전진교 용문파 9대 제자 유화양의 『금선증론(金仙證論)』과 『혜명경(慧命經)』을 묶어서 등휘적(鄧徽績)이 간행한 것으로 도교 수련서로서 가장 대중적이고 분명한 체계를 가지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도교는 동아시아의 사상과 문화의 중요한 한 축이자, 중국이라는 나라의 정체성으로 규정되기도 한다. 중국에서 도교는 역사적 유물이 아니라 살아 있는 종교로서 중국인들의 현재적 삶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반면 한국의 학계 현실은 도교에 대한 학문적 연구와 ..
이 책은 『고본오류선종전집(古本伍柳仙宗全集)』 중에서 『천선정리직론증주(天仙正理直論增註)』 부분을 완역한, 도교에 관한 번역서이다. 『고본오류선종전집』은 명대 도사인 전진교 용문파 8대 제자 오수양의 『천선정리직론증주』와 『선불합종(仙佛合宗)』, 청대 도사인 전진교 용문파 9대 제자 유화양의 『금선증론(金仙證論)』과 『혜명경(慧命經)』을 묶어서 등휘적(鄧徽績)이 간행한 것으로 도교 수련서로서 가장 대중적이고 분명한 체계를 가지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도교는 동아시아의 사상과 문화의 중요한 한 축이자, 중국이라는 나라의 정체성으로 규정되기도 한다. 중국에서 도교는 역사적 유물이 아니라 살아 있는 종교로서 중국인들의 현재적 삶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반면 한국의 학계 현실은 도교에 대한 학문적 연구와 관심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저자는 한 글자도 빠뜨리지 않고 충실하게 번역하고자 하였으며 각종 서문과 발문들에 대한 번역과 주석 작업을 병행하였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