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아이디찾기는 이름을 입력, 패스워드찾기는 아이디를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U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알림
문의
734
0
0
0
0
0
10년전
0
葛藤管理論(갈등관리론) : CONFLICT MANAGEMENT
PDF
구매시 다운가능
266p
2.8 MB
정치.외교
윤권종
한국학술정보
모두
과거에 갈등은 그 자체가 나쁜 것으로 인식되었고 가능하면 피해야 하며 피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되었다. 하지만 오늘날의 다변화된 사회에서 갈등은 불가피한 것이며 오히려 최소한의 갈등은 바람직하다고까지 여겨지고 있다. 갈등을 해결함으로써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이제는 발생할 수밖에 없는 갈등을 어떻게 관리?해결해야 하는가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 책은 개인 혹은 집단 간에 발생하는 갈등의 원인과 유형을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이 만족할 수 있는 해결방법을 도출할 수 있는지를 제시하고 있다.
13,800
원 구매
목차
46
소개
저자
댓글
0
葛藤管理論 (갈등관리론)
제 1 장 갈등
제1절 갈등
제2절 공공갈등
제3절 갈등관리
제 2 장 갈등영향분석
제1절 갈등영향분석
제2절 고리원전 1호기 갈등영향분석
제3절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제 3 장 갈등영향분석의 추진
제1절 실시 여부의 결정
제2절 중립적인 갈등영향분석자(팀) 선정
제3절 주관자와 분석자와의 관계
제4절 갈등영향분석의 사전 준비
제5절 심층 인터뷰
제6절 갈등영향분석 보고서의 작성
제 4 장 사회적 합의형성
제1절 개요
제2절 과정과 절차
제3절 보상협의회(토지보상)의 구성 및 운영
제4절 사회적 합의형성 과정 시 공무원의 행동수칙
제5절 사회적 합의문
제6절 갈등해결 사례
제 5 장 참여적 의사결정
제1절 개요
제2절 제도의 도입
제3절 매뉴얼
제4절 갈등영향분석 후의 활동 매뉴얼
제 6 장 갈등조정회의
제1절 개요
제2절 구성
제3절 프로세스
제4절 갈등조정인
제5절 사례
제 7 장 갈등사후관리
제1절 개요
제2절 갈등사후관리 사업의 주요 내용
제3절 부안 방폐물 처리장 유치 관련 갈등 사례 연구
제 8 장 공직자의 행동수칙
제1절 개요
제2절 갈등관리 시 유의사항과 행동수칙
제3절 공직자의 단계별 행동수칙
제4절 갈등조정인으로서 공직자가 지켜야 할 수칙
관계법령
참고문헌
저작권 공지
과거에 갈등은 그 자체가 나쁜 것으로 인식되었고 가능하면 피해야 하며 피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되었다. 하지만 오늘날의 다변화된 사회에서 갈등은 불가피한 것이며 오히려 최소한의 갈등은 바람직하다고까지 여겨지고 있다. 갈등을 해결함으로써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이제는 발생할 수밖에 없는 갈등을 어떻게 관리?해결해야 하는가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 책은 개인 혹은 집단 간에 발생하는 갈등의 원인과 유형을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이 만족할 수 있는 해결방법을 도출할 수 있는지를 제시하고 있다.
이컨텐츠에 대해 남기고 싶은 말은?
확인
수정확인
수정취소
U캐쉬로 구매하기
상품컨텐츠명
상품세부내용
결제전 U캐쉬
0 UCASH
결제할총금액
원
결제후 U캐쉬
UCASH
저자무료 선물증정
선물받는분 이메일
여러 이메일 입력시 ; (세미콜론) 구분, 이메일주소 최대 100개까지 가능.
선물 보낼 내용입력
300글자 이내의 메시지만 가능합니다.
구독권 결제
신용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생년월일
사업자번호
패스워드
앞2자리
로그인
가입
한
한국학술정보 이담북스
분류
전체보기
distributed
New node
신규
인기
베스트
추천
구매
팬심
팬심
알림
문의
프로필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