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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현대 소비문화와 시장문화 (현대중국연구총서 02)

성균관대학 현대중국연구소가 한국연구재단의 중점연구소로 2008년도 선정된 이후, 3년간 연구하고 있는 주제인 “중국의 전통 상업문화와 현대 시장문화”의 중간결과물을 편집하여 책으로 엮었다. 특히 성균관대학 현대중국연구소 총서로서 중국의 현대 시장문화와 소비문화 부문을 중점적으로 조명하였다. 이 책은 중국의 현대 소비문화와 시장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아울러 한국기업이 중국에 진출하거나 중국 내수시장에서 중국 본토 기업은 물론 세계의 다국적 기업들과 경쟁할 때 비교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전략적 시사점 및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총 3부로 나뉘는데, 제1부에서는 중국의 지역특성과 소비문화로서 3편의 논문을 편집하였고, 제2부에서는 중국의 산업연구와 현대기업에 관..
성균관대학 현대중국연구소가 한국연구재단의 중점연구소로 2008년도 선정된 이후, 3년간 연구하고 있는 주제인 “중국의 전통 상업문화와 현대 시장문화”의 중간결과물을 편집하여 책으로 엮었다.
특히 성균관대학 현대중국연구소 총서로서 중국의 현대 시장문화와 소비문화 부문을 중점적으로 조명하였다.
이 책은 중국의 현대 소비문화와 시장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아울러 한국기업이 중국에 진출하거나 중국 내수시장에서 중국 본토 기업은 물론 세계의 다국적 기업들과 경쟁할 때 비교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전략적 시사점 및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이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총 3부로 나뉘는데, 제1부에서는 중국의 지역특성과 소비문화로서 3편의 논문을 편집하였고, 제2부에서는 중국의 산업연구와 현대기업에 관련된 4편의 논문을 편집하였다.
제3부는 중국시장문화의 특성인 정부와 경제정책의 특성을 중국 상사제도와 중국 금융시장을 분석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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