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1 0 0 0 0 0 10년전 0

동명 강석진의 불교사상 : 따뜻한 바람같은 배려의 CEO

성공한 기업가이면서 사회사업가였던 동명 강석진(姜錫鎭, 1907~1984)의 삶과 철학을 재조명한 책이다. 동명 강석진은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초지일관 근검과 절약, 신의와 정직, 근면과 성실로 삶을 개척해 나감으로써 마침내 한 나라의 목재왕ㆍ수출왕ㆍ납세왕이라는 칭호와 함께 1960~1970년대 조국 근대화의 기수로서 고도 산업사회의 건설과 국가 경제성장 발전의 견인차(牽引車) 역할을 했으며 부와 명성을 세상에 떨치게 된 입지적인 인물로 세인의 추앙을 받게 된 사람이다. 그의 일생을 돌이켜보면 성공한 기업가로 수많은 영광과 업적이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그의 경력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분야가 국가안보에 진력한 공로이며 이러한 경력은 호국불교 사상과 연결되어 그의 종교관의 뚜렷한 특색으로 남아 있다. 그..
성공한 기업가이면서 사회사업가였던 동명 강석진(姜錫鎭, 1907~1984)의 삶과 철학을 재조명한 책이다.
동명 강석진은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초지일관 근검과 절약, 신의와 정직, 근면과 성실로 삶을 개척해 나감으로써 마침내 한 나라의 목재왕ㆍ수출왕ㆍ납세왕이라는 칭호와 함께 1960~1970년대 조국 근대화의 기수로서 고도 산업사회의 건설과 국가 경제성장 발전의 견인차(牽引車) 역할을 했으며 부와 명성을 세상에 떨치게 된 입지적인 인물로 세인의 추앙을 받게 된 사람이다.
그의 일생을 돌이켜보면 성공한 기업가로 수많은 영광과 업적이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그의 경력 중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분야가 국가안보에 진력한 공로이며 이러한 경력은 호국불교 사상과 연결되어 그의 종교관의 뚜렷한 특색으로 남아 있다. 그는 우리 민족사에 나타나는 호국불교의 전통을 현재 우리 민족이 처해 있는 분단의 상황에 적용시켜 비극적 현실을 타개하는 지혜로 삼으려 했고 호국불교의 전통을 되살려 호국안보의 정신을 세우려 하였다.
요즘 젊은 세대는 동명 강석진 회장을 잘 모른다. 그래서 『동명 강석진의 불교사상』은 누구나 알고 있는 위대한 역사적 영웅과 동명 강석진의 업적을 비교ㆍ연구함으로써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설정하였다.
효사상으로 지어진 동명불원, 동명 강석진의 호국불교사상과 활동, 동명 강석진의 보시사상과 실천불교, 공자와 강석진의 지도자 자질에 대한 리더십 비교 등 모두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