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7 0 0 0 0 0 10년전 0

내 고향의 전설 : 경북 郡편

경북지역 내의 수많은 전설을 정리한 책으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지역 내 향토 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다. 우리나라는 어느 고장이든 선조들이 물려준 설화나 전설이 다 전해진다. 갖가지 재미난 이야기와 효행 그리고 나무와 유적들에 대한 이야기가 때로는 재미있는 감동으로 전해진다. 당시 삶이 녹아 있는 구수한 할아버지들의 옛 이야기처럼 지역 내에 전해지는 이야기를 듣거나 혹은 책의 자료로만 읽어 보아도 우리의 과거를 알 수 있어 현재와 미래를 꿰뚫는 지혜를 배우게 된다. 전설(傳說)은 특정한 인물·장소 등 지방마다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이야기이다. 초자연적인 신앙의 존재부터 다소 신화적인 요소와 역사적인 사실이 이야기화 되어 구전된 것이다. 널리 알려진 이야기도 있으나 대부분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내..
경북지역 내의 수많은 전설을 정리한 책으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지역 내 향토 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워 준다.
우리나라는 어느 고장이든 선조들이 물려준 설화나 전설이 다 전해진다. 갖가지 재미난 이야기와 효행 그리고 나무와 유적들에 대한 이야기가 때로는 재미있는 감동으로 전해진다.
당시 삶이 녹아 있는 구수한 할아버지들의 옛 이야기처럼 지역 내에 전해지는 이야기를 듣거나 혹은 책의 자료로만 읽어 보아도 우리의 과거를 알 수 있어 현재와 미래를 꿰뚫는 지혜를 배우게 된다.
전설(傳說)은 특정한 인물·장소 등 지방마다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이야기이다. 초자연적인 신앙의 존재부터 다소 신화적인 요소와 역사적인 사실이 이야기화 되어 구전된 것이다.
널리 알려진 이야기도 있으나 대부분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 내 이야기로 예전 자료에서만 읽어 보던 내용들을 이 책에 모아 정리하였다. 예전에 방영된 전설의 고향은 많은 이들의 기억에 남아 있듯이 전설은 이제 스토리텔링이 되어 드라마나 지역 내 자료로 좀 더 많은 이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