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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양방향방송광고, IPTV와 DIGITAL CATV 양방향방송광고 효과

방송통신융합의 가속화로 케이블 TV는 디지털케이블 TV로 발전하고 있으며 대표적 방통융합미디어인 IPTV는 2008년 11월부터 본 방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 환경의 변화는 양방향방송광고가 전개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되고 있는 것이다. 양방향방송광고는 방통융합시대에 주요 수익원이 될 수 있다. 양방향방송광고는 방통융합환경의 양방향서비스가 가능한 IPTV와 디지털케이블 TV에 양질의 콘텐츠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 주요 재원이 될 것이다. 양방향방송광고의 구현과 활성화를 위해서 광고주와 광고업계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고 디지털미디어의 보급 확대에 따라 방송과 통신의 서비스 경계가 융합되면서 매체환경이 급속도로 변화되고 있는 것이 오늘날 미디어 환경이다. 그런데 정부의 의지대로 디지털미디..
방송통신융합의 가속화로 케이블 TV는 디지털케이블 TV로 발전하고 있으며 대표적 방통융합미디어인 IPTV는 2008년 11월부터 본 방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미디어 환경의 변화는 양방향방송광고가 전개될 수 있는 기반이 구축되고 있는 것이다. 양방향방송광고는 방통융합시대에 주요 수익원이 될 수 있다. 양방향방송광고는 방통융합환경의 양방향서비스가 가능한 IPTV와 디지털케이블 TV에 양질의 콘텐츠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 주요 재원이 될 것이다.
양방향방송광고의 구현과 활성화를 위해서 광고주와 광고업계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고 디지털미디어의 보급 확대에 따라 방송과 통신의 서비스 경계가 융합되면서 매체환경이 급속도로 변화되고 있는 것이 오늘날 미디어 환경이다. 그런데 정부의 의지대로 디지털미디어 보급정책이 강화될 경우 국민들은 이러한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반응할지를 모니터링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또한 이러한 방송환경 변화는 방송과 통신의 주요한 수익 모델인 방송광고 시장에도 일대 변혁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되는바, 이 책에서는 융합형 양방향방송광고에 대한 효과조사를 통해 양방향방송광고에 대한 효과를 검증하고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언하고 있다.
참고로, 이 책의 저자인 안종배 교수는 디지털미디어와 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광고마케팅의 선구자로서 15년 전부터 국내에 인터넷마케팅, 모바일마케팅, 디지털방송 마케팅, 디지털콘텐츠 마케팅, 블루오션 마케팅, 콘텐츠마케팅, 1인미디어 마케팅 등을 소개하여 왔다. 이로 인해 그는 일명 ‘디지털 교수’로 불리고 있다. 특히 안종배 교수는 2000년부터 디지털방송에서의 양방향방송광고에 대한 활발한 연구와 저술 활동을 통해 양방향방송광고를 국내에 소개하고 새로운 양방향방송광고 유형을 개발하는 등 이 분야의 선구자이자 최고의 전문가로 국내외에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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